[브랜드 다큐멘터리] 애플뮤직

2015년 6월 시작한 애플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은 내부 에디터가 직접 큐레이팅한 플레이리스트와 음악 신의 유명 DJ를 내세운 라디오 스테이션을 통해 음악이 범람하는 디지털 시대에 양질의 음악을 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또한 독점 스트리밍 계약, 뮤직비디오 제작 투자 등 아티스트와의 유기적 관계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음악 산업의 지평을 넓히고 있습니다.

 

KEYNOTE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살펴본 애플뮤직의 론칭 배경

 

OPINION

뮤지션 타블로

 

Connection

애플뮤직과 관계를 맺은 뮤지션과 그들을 통해 살펴본 애플뮤직의 전략

 

Curation

라이프스타일과 관련한 5개 브랜드가 음악을 사용하는 방식

 

DJ

 

음악 산업 흐름의 주요한 열쇠를 쥔 DJ

 

Instrument

청취자 태도를 반영한 애플의 하드웨어와 연동 서비스

 

Brand Story
애플뮤직의 탄생 스토리
Signal

게임 체인저로서 역할을 한 애플의 광고 음악

 

Core

핵심 동력 4인의 인터뷰에서 발췌한 애플뮤직의 비전

Figures

애플뮤직의 입지를 확인할 수 있는 수치

[출처]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정기구독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