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운동하는데 왜 빠질까? 근손실의 비밀


 

 

열심히 운동하는데 왜 빠질까? 근손실의 비밀 

힘겹게 운동으로 키운 근육이 사라질 수도 있다? 귀하디귀한 근육을 잃지 않으려면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에 염증이 생기지 않게 주의하고 적정량의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명빈 

 

근손실은 왜 생길까?

근육을 키운다는 것은 운동으로 손상된 근섬유가 재생하며 더 강해지고 커지는 것을 말한다. 운동으로 근섬유를 손상시키면 몸에서는 손상된 근섬유를 재생하려 하고, 이때 여분의 근섬유가 만들어진다. 정리하면 운동을 통한 근섬유의 손상과 재생이 반복되면서 근육이커지는 것이다.그런데 근손실이라니, 이런 청천벽력 같은 일이. 그러나 근손실은 의외로 다양한 원인으로 자주 일어난다. 과도한 근육 운동으로 발생한 염증이 근육과 결합돼 분해 배출되거나, 부족한 단백질 섭취가 원인이 될 수도 있다. 근육조직은 약 72% 수분과 단백질 20%, 지방 7%, 기타 미네랄 등 1%로 구성돼 있는데,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손상된 근육이 정상적으로 재생하기 어렵다. 적절한 운동과 꾸준한 단백질 섭취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근손실은 언제든 발생할 수있다는 이야기다. 

 

프로틴 제품: 근손실 방지를 위한 특단의 조치

근육에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닭가슴살, 쇠고기 등 육류 단백질이나 콩과 견과류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단백질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우리는 간편한 방법으로 프로틴 식품을 이용한다. 시중에서 접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는 크게 세 종류다. 동물성 단백질인 유단백질과 유청단백질, 식물성 단백질인 대두단백질로 분류된다.

  

단백질의 종류와 근손실을 막는 방법 그리고 내게 맞는 단백질 섭취방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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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맥스큐 MAX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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