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만점! 마시는 피로 해소 디저트 망고바나나 프로틴 스무디

 

“운동은 끝나고 먹는 것까지가 운동이다.” 

운동 후 지친 몸을 위로해줄 망고와 바나나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맛과 영양을 한 번에 잡은 달달하고 든든한 망고바나나 프로틴 스무디 레시피


이서희 사진 김성민

 

 

건강까지 챙긴 디저트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하는 과일 음료들은 당류가 과도하게 들어가 칼로리가 높다. 당 함량을 줄여 칼로리를 낮췄다고 해도, 음료로 근육을 생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을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준비한 레시피는 바나나맛 프로틴 파우더와 강황, 코코넛워터를 넣어 만든 망고바나나 프로틴 스무디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영양 만점 디저트다. 근육을 형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은 근육형성 외에도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에 참여하는 매우 중요한 물질이다. 또 강황에는 운동 후 근육통을 줄여주는 소염 효과가 있으며, 추운 겨울철 몸을 데워주고, 지방세포 성장을 억제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코코넛워터는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내 장기에 쌓여 있는 불순물들을 제거하고 몸속에 있는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 후 피곤할 때 마셔주면 피로 해소에 좋다.

 

망고바나나 프로틴 스무디 만들기 

망고에는 베타카로틴과 엽산, 비타민C, 식이섬유, 칼륨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다. 열량은 100g당 64㎉로 달콤한 맛에 비해 낮은 편이다. 칼륨과 베타카로틴은 노폐물 배설을 돕고 대사 향상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엽산과 비타민C는 빈혈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 또 망고는 리보플라빈과 비타민 B6, A, C, K 등의 함량이 높아 고혈압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에 좋다.

 

 

 

 

망고의 효능과 망고바나나 프로틴 스무디의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맥스큐>2019년 3월호에서 만나보세요!

 

 

 

 

 

 

[출처] 맥스큐 MAXQ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맥스큐 MAXQ

맥스큐 MAXQ

정기구독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