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입에 쏙 에너지 충전! 견과류를 듬뿍 넣은 프로틴 에너지볼


 

만화 드래곤볼을 보며 가장 부러웠던 것은 먹으면 체력이 전부 회복되는 콩인 ‘선두’였다. 아쉽게도 선두는 현실세계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운동 전후 섭취해 에너지 보충을 담당할 디저트 레시피를 준비했다.

 

이서희 사진 김성민

 

 

 

먹어야 하는 지방, 오메가-3

 

호두와 피칸에 다량 함유된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로 심혈관 건강에 좋은 EPA와 두뇌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DHA를 포함하고 있어 오래전부터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로 각광받아왔다. 오메가-3에 포함된 EPA는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히 낮춰주며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 점도도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과 중풍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간 기능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 DHA는 뇌로 직접 들어가는 몇 안 되는 영양소 중 하나로 기억력과 학습력 을 높여주고 아이들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며 치매를 예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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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맥스큐 MAX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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