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기 5초 전! POWER CUTTING EXERCISE

 

여름이 다가오기 5초 전POWER CUTTING EXERCISE

 

 


강명빈  사진 코코바이킹 모델 이원준 촬영협조 바디수트짐 헤어메이크업 김진희

 

근육을 키우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다. 그저 많이 먹고, 열심히 운동하면 된다. 하지만 커팅은 다르다. 엄선된 식단과 지방연소를 위해 설계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유산소 운동도 잊어선 안 된다. 커팅에 대한 의견은 사람마다 갈릴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보편적 진리가 있다. 맥스큐에서 커팅의 모든 것을 알려주겠다.

 

커팅, 이것만 기억하라

효과적인 커팅을 위해서는 고중량 운동에 집중해야 한다. 의아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일리가 있는 말이다.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 바벨 로우 같은 고중량 복합관절운동은 많은 근육을 사용한다. 고중량 운동은 운동보다 신진대사를 더 높고 오래 유지해주며, 근력 성장과 지방 연소에 좋은 테스토스테론과 성장호르몬 분비량도 증가시키므로 고중량 저반복 운동이 커팅에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커팅시 세트/반복 수가 지나치게 많아서는 안 된다. 세트와 반복수가 지나치게 많으면, 근육이 손실되고 지방 감량을 방해한다. 회복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으면서 근육의 부하만 증가시키면 몸이 견디지 못하고 근육이 손실된다. 특히 첫 세트 때 체력이 고갈되지 않게 주의한다. 체력이 소모되면 중추신경계에 무리를 주고 남은 운동을 수행하지 못할 수 있다. 커팅에 대한 욕심이 지나쳐 이틀 연속 고중량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 않다. 이틀 연속 운동하기보단, 하루 간격을 두고 운동을 하게 되면 효과적인 신경 회복으로 높은 커팅효과를 낼 수 있다. 유산소 운동도 필수지만, 무리한 유산소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지방이 많다는 압박감 때문에 매일 두 번씩 러닝머신을 달리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고강도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지나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오버트레이닝으로 코티솔 수치가 증가할 수 있다.. 코티솔 수치가 높아지면, 지방이 연소되지 않고 근 손실이 올 수 있으므로 단시간 고강도 러닝과 인터벌 트레이트닝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커팅 방법과 이원준 선수의 운동법이 궁금하다면?

 




<맥스큐> 5월호에서 확인하세요!


 




 

[출처] 맥스큐 MAXQ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맥스큐 MAXQ

맥스큐 MAXQ

정기구독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