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양 기자의 호연지기 새해 다짐 챙겨

초심 잃었죠? 작심3일, 안 되겠네 이거. 작심365일, 신이 나! 신이 나!


/upload/living/article/201912/thumb/43686-396563-sample.jpg

 

 

스마트 체중계, 9만9000원 오퍼스원.

스마트 체중계, 9만9000원 오퍼스원.

 

벌써 2020년이 왔다. 시간은 나이가 들수록 가속이 붙는다. 그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살아온 인생에 비해 1년의 비율이 점점 짧아지고, 행동과 감각은 점점 둔해져 시간이 상대적으로 빨리 흐르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라고. 나이는 아무런 노력 없이 얻어지지만, 보내온 그 시간은 헛되지 않길 바라며, 나는 연말마다 더 멀리 뛰기 위한 움츠림의 시간을 갖는다. 1년간 써온 다이어리를 살펴보며, 스스로를 칭찬하고 채찍질한다. 느낀 바와 결심을 새 다이어리의 첫 장에 적는다. 지난 몇 년간 사람들의 새해 다짐 베스트 3는 ‘다이어트(건강), 금연, 자기 개발’이라고 한다. 매년 같은 다짐을 하는 것을 보면, 잘 지켜내지 못함이 이유일 것. 초심을 지키기 어렵다면, 아이템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작심1년으로 만들어줄 스마트 아이템을 찾아봤다.
늘어난 몸무게만으로는 살이 찐 건지, 근육이 붙은 건지 알 수 없다. 오퍼스원 스마트 체중계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 연동해놓으면 BMI, 내장지방, 신체 나이, 무지방 체중, 체수분, 골격근, 피하지방 등을 세세하게 측정한 즉시 데이터를 스마트폰 앱으로 전송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금연이 어렵다면, 똑똑한 담배 케이스에 의존해보자. Quitbit 역시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자신의 흡연 습관을 알아볼 수 있다. 하루 중 언제 담배를 많이 피웠는지, 마지막 담배를 핀 후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기 개발의 기본은 일찍 일어나는 습관 아닐까? 알람을 끄고 다시 자는 ‘프로늦잠러’들을 위한 시계도 있다. 알 모양 시계를 10초간 물로 씻어야만 알람이 꺼져 기상하는 동시에 화장실로 가게 만든다. 통장 관리를 쉽게 해줄 앱으로는 뱅크샐러드가 있다. 계좌를 연동해놓으면, 로그인을 할 때마다 자동으로 통장거래내역과 보험 내역 등을 업데이트해 자산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만든다. 초심을 이어나가 1년 뒤 스스로를 칭찬해줄 일만 남길!

스마트 알람, 가격미정 올빼미컴퍼니.

스마트 알람, 가격미정 올빼미컴퍼니.   

스마트 담배 케이스, 가격미정 Quitbit.

스마트 담배 케이스, 가격미정 Quitbit.

 

김하양 기자
‘백문불여일행(百聞不如一行)’을 모토로 궁금한 것은 몸소 다 해보는 호기심 많은 모험왕. 경험적 사고를 통해 흔들리지 않는 바르고 큰 마음을 장착해보려 한다. 

[출처] 리빙센스(1년)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리빙센스(1년)

리빙센스(1년)

정기구독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