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라이프스타일 POINT03

코로나19가 바꾼 라이프스타일 POINT03

온 국민 방역 전문가 시대

On April 02, 2020 src=https://www.smlounge.co.kr/living/images/sub/ico_dot1.png

 

POINT03  온 국민 방역 전문가 시대

코로나19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하다. 그래서인지 개인위생 용품의 거래액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3월 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1월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손세정제가 포함된 생활용품 거래액은 9927억원으로 1년 전보다 22.2% 급증했다. 마스크가 포함된 기타 품목 역시 4428억원으로 1년 전보다 57% 증가했다. 이는 미세먼지가 심각했던 지난 2018년 3월 이후 가장 큰 증가 폭이다. 이외에도 개인용 위생용품 구매도 늘고 있다. 가장 빠르게 증가 폭을 보인 것은 전해수기다. G마켓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 발생 직후 50일(1월 20일~3월 9일) 동안 전해수기 판매량은 직전(12월 1일~1월 19일) 대비 380% 증가했다. 11번가에서도 최근 일주일 동안 평소에 비해 5배 이상 급증했다. 전해수기란 수돗물에 전기자극을 가해 살균수(차아염소산수)를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살균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그동안 틈새 가전으로 여겨졌던 의류 관리기도 최근 필수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G마켓이 밝힌 최근 한 달간의 가전제품 판매 증감률에 따르면 의류 관리기는 92%의 성장세를 보였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의류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인기가 급상승한 것으로 파악된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거래량 증가 폭 (출처 : 통계청, G마켓)

 22.2%  손소독제를 비롯한 생활용품 (2020년 1월 온라인 쇼핑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8%      전해수기 (1월 20일~3월 9일 판매량을 12월 1일~1월 19일 판매량과 비교한 결과)
 57%       마스크가 포함된 기타 품목 (2020년 1월 온라인 쇼핑 기준, 전년 동기 대비)
 92%          의류 관리기 (1월 20일~3월 9일 판매량을 12월 1일~1월 19일 판매량과 비교한 결과)

 

청정 끝판왕! 개인위생 용품 리스트

  • 바우젠 전해수기

    강형욱 동물 훈련사가 TV 프로그램에 나와 사용해 화제를 모은 제품. 전기분해 기술을 이용해 강력하고 안전한 살균·탈취 효과가 있는 전해수를 생성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전해수를 공기 중에 뿌리면 미세먼지 수치를 감소시키고, 청소를 할 때 사용하면 예민한 가전이나 가구의 손상 없이 살균 및 탈취가 가능하다. 특히 탈취 효과가 탁월해 배수구나 반려동물이 배변한 곳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잔류 농약을 제거하고 살균해주는 효과도 있어 과일이나 채소 등을 세척할 때 사용해도 좋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수돗물을 넣고 물 400ml를 넣은 후 필요한 경우 소금 한 스푼(0.5g)을 넣는다. 스프레이와 물통을 결합한 뒤 살짝 흔들어주고 본체에 올린다. 동작 버튼을 짧게 눌러 원하는 모드를 설정하고 3초간 기다리면 전해수 제조가 시작된다. 전해수는 원하는 곳에 뿌리거나 과일이나 채소를 담궈 살균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29만원.

  • 삼성 에어드레서

    스팀으로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까지 효과적으로 살균해주는 의류 관리기. 집먼지진드기와 곰팡이 알레르기 유발 박테리아는 물론 꽃가루와 드라이클리닝 시 발생하는 유해 물질인 퍼클로로에틸렌을 제거해준다.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전임상 실험 결과 인플루엔자(A virus), 코로나(PEDV, 코로나19와 구조적 특징과 상태는 유사하나 코로나19에 대한 시험 결과가 아님),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국내 유일 의류 전용 미세먼지 필터가 장착돼 있어 제품 내부에 남은 미세먼지까지 없애준다. 189만~209만원.

  • 에코5 미니

    차량, 공부방 등 소규모 개인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기살균 탈취기. 산업통상자원부가 신기술로 인증한 ‘Eco5 세라믹 챔버 열분해 기술’로 단시간에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실내 공간의 오염된 공기를 인체에 해롭지 않게 살균하고 탈취해준다. 집진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걸러주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와 달리 세라믹 챔버에 전기를 흐르게 해 발생하는 원적외선 열로 챔버를 통과하는 공기 속 곰팡이, 바이러스, 박테리아 및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물질들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동 중 오존이나 이온, 전자파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임산부나 노약자가 있는 곳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 것도 장점. 23만9000원.

  • 원더리빙 전해수기

    수돗물에 미량 포함된 염소이온을 빠르게 전기분해해 살균과 탈취가 가능한 상태의 물로 변환해준다. 수돗물 외에 다른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것이 특징. 계면활성제, 화학방부제, 화학균제, 합성향료, 알코올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데다 사용 후 잔류 물질 없이 처음 상태의 물로 돌아간다. 수돗물을 채우고 필요에 따라 소금을 첨가한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3분 후 전해수가 완성된다. 이 전해수를 뿌린 뒤 30초 후면 녹농균과 살모넬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이 99.9%까지 제거되며, 잔류 농약 제거와 탈취 효과도 있다. 13만9000원.

터치앤터치 핸드 클리닉 소독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외품으로 승인 받아 믿을 수 있는 손소독제. 젤 타입으로 끈적임이 없어 물로 다시 씻어낼 필요가 없으며 소독이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에탄올을 62% 함유해 각종 병의 원인이 되는 손의 세균을 빠르게 제거한다. 오렌지 추출물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사용해도 자극을 주지 않으며 피부 건조 및 손상을 예방한다. 500ml 7500원. 



[출처] 리빙센스(1년)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리빙센스(1년)

리빙센스(1년)

정기구독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