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원클릭연장 | 이용학교/기관/기업 | 고객센터

도서관 / 학교 / 대학 / 병원 / 공공기관 / 기업에서 많이보는 잡지


        
 
(분야) 간편검색   
(독자층) 간편검색   
(학교교과목) 간편검색   
(전공) 간편검색   
(주제) 간편검색   
ㅡㅡㅡㅡㅡㅡㅡㅡ  
(정간물유형) 간편검색   
(발행주기) 간편검색   
(국가) 간편검색   
(언어) 간편검색   
키워드 검색   
ㅡㅡㅡㅡㅡㅡㅡㅡ  
가격대 검색   
 
원클릭 연장
  • 첼리스트의 깊은 사랑_ 홍진호
  • 매거진B(한글판) 1월호 유뷰브
  • 매거진F 콩
대량구독지원

[택배]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   비미디어컴퍼니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경영, 제품/산업, 광고/마케팅, 미술/디자인,
발행횟수 :   월간 (연10회)
발행일 :   매달 20일경 ( 1/2월,7/8월 합본)
02월호 정기발송일 :   2020년 02월 19일
정기구독가 [12개월] :  156,000 원 140,400 (10%↓)
  
바로구매하기
장바구니 담기 관심목록 담기




현재 정기구독 주문시 2020년 3월호(84호)부터 발송됩니다(3/15일 전후로 발행예정) 

과월호는 매거진B Reference shop에서 구매가능합니다.

기존 1-2월을 합쳐 발행하던 겨울 시즌 합본호를 2019 12월부터 12-1 합본호로 변경합니다.

1년에 10개의 이슈를 발간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으며, 2월에 다음 신간으로 찾아뵙게됨을 알려드립니다.


매달 택배 발송됩니다. (발행일 기준 1-3일 소요)
1,2월/ 7,8월호는 합본호입니다.

* 주소가 변동될 경우 <고객센터>로 전월말까지 변경된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 변경 미고지로 인한 재발송 비용은 독자 부담입니다.

(고객센터 02-6412-0125~8) 










이슈 소개

 

여든세 번째 매거진 <B>입니다.

 

10여 년 전 지인으로부터 유튜브가 세상을 지배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저는 쉽게 공감하지 못하고 가볍게 넘겼습니다. 영상물은 아무나 쉽게 만들 수 없을뿐더러, 큰 용량의 영상 데이터는 텍스트나 사진처럼 공유하기 어렵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때의 제 판단이 완전히 틀린 것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유튜브에 대해 깊은 관심뿐 아니라 즐기는 삶을 살고 있으니 유튜브는 정말 할 이야기가 많은 기업이자 브랜드입니다.

 

요즘 대중들이 유튜브 시청에 소비하는 시간이 나이와 국경을 넘어 절대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보면 유튜브의 확장은 IT 업계의 변화가 아닌 미디어의 패러다임이 송두리째 바뀌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 근접한 영상물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확산 그리고 데이터 통신의 발달이 지금의 유튜브가 존재하게 된 기반이라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유튜브의 창작자에 대한 수익 배분 모델은 창작 동기를 넘어 직업관에 영향을 미쳤고, 기업의 사업 모델로까지 정착했습니다.

 

저는 현재의 유튜브를 기존 미디어와 구분하는 가장 중요하고 큰 특징으로 유튜브의 메인 피드 그리고 재생 영상 아래로 추천 콘텐츠를 배치하는 알고리즘을 꼽습니다. 방송국 같은 전통적 미디어의 경우 사용자가 특정 채널을 선택하는 정도이지만, 유튜브는 사용자가 구독하는 콘텐츠보다 ‘알아서 유튜브가 추천해주는 콘텐츠’를 우선으로 하는 독자적 편성 방식 때문에 완전히 다른 미디어가 되었습니다. 이 말은 곧 기존 미디어를 존재하게 만든 편성과 배급에 대한 권력이 구독자 데이터 기반의 추천 로직으로 넘어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추천 로직을 통해 구독자의 피드에 편성되기 위해서는 정말로 좋아서 끝까지 시청하는 행위만이 의미가 있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의 유의미한 미디어가 되어 수많은 구독자를 거느리는 유튜버들은 어떻게 성장했을까요? 이제까지 제가 이들에게서 찾아낸 공통적 특징은 예상과 달리 ‘재미있고 자극적인 콘텐츠’가 아닌 ‘성실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잠깐의 자극이나 재미와 다르게 성실하고 매력이 있는 사람을 ‘다시’ 보고싶어 한다는 건 아주 인간적인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저는 유튜브가 가져온 미디어의 변화는 역설적이게도 가장 ‘인간적’인 미디어로의 변화라고 봅니다. 모든 구독자 개개인에게 각기 다르게 작동하는 인공지능 추천 로직 덕분에 가장 인간적인 미디어를 만든 셈이니 지금까지 인공지능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이 있었다면 조금 생각을 다르게 해볼 일입니다.

 

크리에이티브한 유튜브 스타가 되어 돈을 잘 벌고 싶은 마음에 더 좋은 장비와 멋진 편집 기술을 알아보고 있었다면 잠시 그 일을 멈춰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대신 아주 사소하더라도 깊이 몰입하는 ‘나다운 삶의 시간’이 존재하는지, 그리고 나에게 ‘성실함’이라는 태도가 부족하지는 않은지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발행인 조수용

 

 

정간물명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비미디어컴퍼니

발행횟수 (연)

  월간 (연10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170mm x 240mm  /  130 페이지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직장인,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40,400원, 정가: 156,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경제/경영/마케팅,

주제

  경영, 제품/산업, 광고/마케팅, 미술/디자인,

관련교과 (초/중/고)

  사회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문] 상업(기업/회계/무역), [전문] 디자인/인테리어/건축,

전공

  경영학, 광고홍보학, 디자인학,

키워드

  매거진비,브랜드,마케팅,광고,디자인,브랜드비,비매거진, 브랜드B,B매거진 




    




최근호 정기발송일( 02월호) : 2020-02-19

정간물명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비미디어컴퍼니

발행일

  매달 20일경 ( 1/2월,7/8월 합본)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택배 )

수령예정일

  발행 후 7일이내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재발송 방식

  택배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 6412-0125~8 / nice@nicebook.kr)


    











 

목차

 

02 INTRO

 

08PUBLISHER’S LETTER

 

12TIMELINE

10여 년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유튜브의 대표 영상

 

18 EXPERIMENT

연령별 유튜브 사용자 미디어 소비 방식과유튜브 탐색 패턴

 

26 OPINION: KEVIN ALLOCCA

유튜브의 문화 및 트렌드 총괄 케빈 알로카

 

32 CREATIVITIES

하나의 장르로 자리매김한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

 

46 WORK STATIONS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의 장비

 

52 OPINION: NEAL MOHAN

유튜브 프로덕트 총괄 닐 모한

 

56 ECOSYSTEM

유튜브의 성장으로 경쟁력 확보한 촬영장비업계와 관련 소프트웨어

 

62 PRODUCT

기술과 디자인, 비즈니스 측면에서 진화를 거듭한 유튜브라는 상품

 

68 INDUSTRY

음악과 오리지널 콘텐츠 시장으로 진출해 종합 미디어 비즈니스로 거듭나는 유튜브

 

76OPINION: CÉCILE FROT-COUTAZ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유튜브 총괄세실 프로쿠타즈

 

82 YOUTUBERS

개인의 개성과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유튜버들

 

96 GAME CHANGERS

사람들의 취향과 시청 편의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한 기성 미디어 사업자와 엔터테이먼트

사업자

 

104 OUT OF THE BLACK BOXES

실무적 차원에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그들의 창의력을 고취시키는 오프라인 공간 유튜브 스페이스

 

 

110 BRAND STORY

미디어 생태계의 새로운 지평을 연 유튜브의 이야기

 

120 PLATFORMS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주도권을 놓고 펼친 경쟁의 흐름

 

124 INTERVIEW: STEVE CHEN

유튜브의 공동 창립자 스티브 첸

 

130 INTERVIEW: ROBERT KYNCL, GAUTAM ANAND

유튜브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로버트 킨슬, 유튜브 APAC의 매니징 디렉터 가우탐아난드

 

134 TRANSMISSION

기존 전통 미디어의 역할을 흡수·확장한 유튜브의 콘텐츠 전개 사례

 

138BRANDS IN YOUTUBE

유튜브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로버트 킨슬, 유튜브 APAC의 매니징 디렉터 가우탐아난드

 

142DIGEST

유튜브의 사업 규모와 성장세, 생태계 전반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들

 

148REFERENCES

유튜브의 문화적 영향력을 파악할 수 있는 참고 자료들

 

151OUTRO


 













 







 

목차

 

02 INTRO

 

08EDITOR’S LETTER

 

12IS BALI WORTH VISITING?

각자만의 방식으로 탐험한 발리에서의 경험담

 

19 SURFERS IN BALI

세 명의 서퍼가 이야기하는 서핑 라이프

 

24 LIVE IN THE WAVES

크리에이터 타이 리틀과 함께 알아본 발리의서핑 커뮤니티

 

34 SURF REPORT

서핑을 즐기기 좋은 발리의 주요 해변과파도의 특성

 

39 DIGITAL NOMAD DIARY

발리의 매력에 이끌린 디지털 노매드의 삶과정착 배경

 

46 WORK REMOTELY

디지털 노매드족을 불러들이는 발리의대표적 코워킹 스페이스

 

57 YOGIS IN BALI

발리에서 요가를 하며 몸과 마음의 균형을다잡는 수련자들

 

62 SPIRITUAL LIFE

영혼의 단련과 구체적 실천을 제시하는 두 곳의요가 스튜디오

 

68 VIEWPOINT

주기적으로 발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의발리 경험담

 

72 OUTLINE

발리의 문화를 가까이에서 접한 작가의 에세이와발리 사회를 이해하는 중심 키워드

 

82 BALINESE HOUSES

발리 사회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 발리의전통 가옥

84 BALINESE DISHES

발리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의대표 음식

 

88 NEW DESIGN PRACTICE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움을 연결하는 일에 힘쏟는5명의 크리에이터들

 

118 CULINARY VENTURES

발리 식문화에 새로운 움직임을 불어넣은생태주의 농장과 로컬 레스토랑

 

132 LIVING IN BALI

발리에 정착해 뿌리내린 사람들의 주거 공간과 삶

 

146 OBJECT

발리인의 예술적 감각과 손재주를 보여주는물건들

 

154 THE ULTIMATE GUIDE TO BALI

발리의 풍부한 문화가 집약된 6개 지역별 스폿

 

173Outro


 













 







 

목차

 

02 INTRO

 

08EDITOR’S LETTER

 

12 STREET IN SOHO

런던 소호 지구에서 만난 사람들이 말하는소호 지구의 특성

 

18 OUR OWN HOUSE

부와 권력 뒤에 존재한 기존 남성 중심 멤버십 클럽의 흐름을 뒤엎고 창의적 멤버십 클럽으로 자리한

소호하우스

 

26 INTERVIEW: NICK JONES

소호 하우스 창립자인 닉 존스가 말하는하우스 정신과 역할

 

30 HOME AWAY FROM HOME

멤버의 자율과 창의를 일깨우는 행동 규약을 통해형성한 소호 하우스만의 분위기

 

40 SPIRIT

직원과 멤버를 위해 마련한 공간에 깃든창립자의 정신

 

48 HOSPITALITY

고유의 접객 정신을 기반으로 다진 소호 하우스의편의 시설과 그들이 전개하는 브랜드

 

54 OPINION: GEMMA BONER

소호 하우스 영국 멤버십 디렉터 제마보너가말하는 멤버 간의 소통 방식

 

58 SOHO IN THE CITY

런던과 베를린, 바르셀로나, LA, 그리고 홍콩에서창의적 커뮤니티 허브로서 기능하는 소호 하우스

 

82 CREATIVE HUB

다양한 직군의 멤버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크리에이티브의 의미

 

90 VENUE

소호 하우스가 선택한 7개 도시와 그곳에 자리한창의적 비즈니스

100 OPINION: PETER CHIPCHASE

소호 하우스 커뮤니케이션 팀과 전략 업무를총괄하는 피터 칩체이스가 말하는 브랜드의차별성

 

106 IMPACT

소호 하우스의 지식 공유 플랫폼인 소호웍스와지역 사회와 협력을 꾀하는 프로그램인소호 임팩트

 

110 IN CHIPPING NORTON

완벽한 영국 교외의 농장 풍경을 재현한건강한 휴식처 소호팜하우스

 

120 WAVE

미디어 기사를 통해 확인한 소호 하우스의영향력과 업계 전망

 

124 VALUE

차별화한 콘셉트를 통해 자신들만의 독자성을표현하는 4개의 프런티어 브랜드

 

128 TOPIC

소호 하우스를 사랑하는 셀러브리티와 에피소드

 

132 DIGEST

소호 하우스의 멤버십 프로그램과 관련한 정보들

 

134 REFERENCES

소호 하우스와 창의적인 삶을 주제로 찾은여러 가지 자료들

 

137Outro


 













 







 

목차

 

02 INTRO

 

09EDITOR’S LETTER

 

14MADE IN HAMBURG

함부르크 몽블랑 본사의 닙과 고급 만년필 공장

 

24  OPINION: ZAIM KAMAL

몽블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자임 카말

 

30IN THE SHOWCASE

독일의 필기구 전문 매장에서 본 몽블랑

 

36 INK BAR

몽블랑 전문가가 말해주는 만년필 사용과관리의 기술

 

42 CREATORS:SERANG CHUNG,JAEHOON CHOI

만화가와 소설가가 말하는 창작의 도구와만년필과 몽블랑

 

48 COLLECTORS:SEYONG PARK, THOMAS PÖTZSCH

한국과 독일의 수집가가 바라보는 몽블랑필기구의 가치

 

54 CONNECTED

몽블랑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주요 상품군

 

64 OPINION: DAVIDE CERRATO

몽블랑 시계 부문 총괄 다비데 세라토

 

70 IN WATCHMAKER'S HOUSE

몽블랑 시계를 만드는 빌르레와 르 로클 공장

 

78 CRITIC

만년필과 시계 전문가의 눈으로 바라본몽블랑의 현재

 

82 MAKERS:STEFAN FINK,MARC NEWSON

핸드메이드 디자이너와 첨단 산업 디자이너가말하는 필기구 디자인

 

88 INSTRUMENTAL

 

98 BRAND STORY

필기구 브랜드가 럭셔리 브랜드로 발전한 길

 

108 INTERVIEW

몽블랑 CEO 니콜라스바레츠키

 

112 PERSONAGE

중요한 기록의 순간에 나타난 몽블랑의 필기구들

 

114 WRITTEN LEGACY

몽블랑의 영감의 원천이 된 작가들의 필기 습관

 

118 DEVOTED

몽블랑이 펜으로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방법

 

122 INTERVIEW

몽블랑 문화 재단 이사장 틸 펠라트와 샘 바더윌

 

126 DIGEST

몽블랑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필기구 시장

 

132 REFERENCES

몽블랑과 만년필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들

 

135Outro

 


 













 







 

목차

 

02 Intro

 

09Editor’s Letter

 

12Rules of the Road

미니 운전자가 도로에서 서로 마주쳤을 때 따르는 에티켓

 

14Perspectives

4명의 크리에이터가 바라본 미니의 디자인과 그 가치

 

18 Museum

영국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된 영국 자동차의 역사 및 큐레이터가 설명하는 미니의 유산

 

24 Opinion

미니 브랜드에 경주 유전자와 엔지니어링을 심은 쿠퍼 가문 3·4대 마이클과 찰리 쿠퍼

 

30 Restorer

클래식 미니 복원 전문 업체가 증명하는 클래식 미니의 세계적 인기

 

36 In London

클래식 미니로 런던을 돌아보는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로 구현한 여행사

 

42 With Minis

런던의 클래식 미니 애호가들

 

46 Opinion

BMW 그룹 클래식 브랜드 매니지먼트 총괄 크리스토프곤타르트

 

50 Milestones

60년 미니 역사에 이정표를 세운 클래식 미니 모델들

 

54 Buzzing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미니 오너들이 주고받는 뉴 미니와 클래식 미니에 대한 생각

 

58 Engine Rooms

보닛을 열고 관찰한 클래식 미니와 뉴 미니의 엔진룸

 

60 Versus

한곳에 두고 비교·분석한 클래식 미니와 뉴 미니의 특징

 

70 In the Making

BMW 인수 후의 미니 라인업과 일부 라인업의 제조를 담당하는 옥스퍼드 공장 및 미니 디자인 총괄

올리버 하일머 인터뷰

 

82 Minimizers

3개 도시에서 만난 미니 오너의 라이프스타일과 그들이 말하는 각 도시의 모빌리티

 

94 Signal

 

102 Brand Story

영국의 사회·경제적 위기에서 탄생해 모빌리티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성장한 브랜드 이야기

 

110 Interviews

미니 총괄 베른트쾨버

미니 브랜드 전략 및 사업 혁신 총괄 에스터바네

 

116 Expansion

‘공간의 창의적 활용’이라는 모토를 적용하며 미니가 새롭게 개척하는 영역

 

118 Century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미니가 자동차 산업의 역사와 함께한 굴곡

 

122 British Cars

흔들리지 않는 소신과 매력으로 독보적 아이덴티티 확립한 영국 국적의 자동차 브랜드

 

126 Figures

미니의 역사와 성장을 보여주는 통계와 수치

 

129 References

 

131Outro


 













 







 

■ 목차

 

02 Intro

 

09 Editors Letter

 

12 The Paris Way

파리 거리에서 마주친 이들이 말하는 아페쎄

 

18 Perspective

장 투이투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밝힌 소신과 아페쎄의 비전

 

22 Opinion

아페쎄의 창립자 장 투이투

 

28 The Heart of A.P.C.

아페쎄의 균형 있는 디자인이 탄생하는 스튜디오와 아틀리에

 

34 Essential

아페쎄의 핵심 제품군을 입은 본사 직원들이 말하는 브랜드의 미학

 

44 Brand within Brand

전문가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하는 아페쎄의 퀼트, 스니커즈, US 라인

 

52 Campaigns

브랜드와 동등한 미적 감각이 투영돼 있는 아페쎄의 캠페인 연대기

 

58 Transmission

아페쎄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출간된 책 <트랜스미션>과 편집자 아이데 투이투의 인터뷰

 

64 23 Rue Royale 75008 Paris

브랜드의 살아 있는 기록 아카이브

 

72 Opinion

<셀프 서비스> 창립자 에즈라 페트로니오

 

78 Interaction

다양한 분야와의 꾸준한 교감을 통해 진화해 가는 아페쎄

 

90 Simply Radical

본질로부터 간결한 해답을 얻는 네 개의 브랜드

 

98 Opinion

원더월의 창립자 가타야마 마사미치

 

104 A.P.C. in the City

파리, 런던, 도쿄, 서울에 자리한 아페쎄 매장의 지역적 특징과 소비자 성향

 

116 Spirit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신에 반응하는 아페쎄의 팬덤

 

124 Heritage Denim

일본 데님의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이 깃든 아페쎄 셀비지 데님

 

136 Brand Story

간결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기반으로 성장한 브랜드의 성장 스토리

 

144 Interviews

아페쎄의 CEO 프랑수아 시릴 드 랑댕제, 아트 디렉터 쥐디트 투이투

 

148 Headquarter

아페쎄의 창의적 DNA가 태동하는 심장부인 메인 오피스

 

152 Inspiration

장 투이투와 쥐디트 투이투의 창의적 영감이 되는 소재

 

156 Denim Guide

데님 팬츠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

 

160 Figures

아페쎄의 성장을 파악할 수 있는 수치들

 

163 References

 

165 Outro


 













 








[브랜드 다큐멘터] 유튜브   2020년 02월











 




[출처]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2020년 02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매경 이코노미 Economy
  


이코노미스트
  


하버드비즈니스리뷰 코리아 Harvard business review Korea (한국판)
  


동아 비즈니스리뷰(DBR : DongA Business Review)
  


이코노미 인사이트 Economy Insight
  


    







  장바구니   0
 최근 본 상품  1
 주문조회  0
 만기  D-0
 고객센터


  • 룄꽌愿1(library)
  • 룄꽌愿2(library)
  • 븰(university)
  • 怨듦났湲곌(Public Institution)
  • 怨듦린뾽(Public Enterprise)
  • 湲덉쑖/蹂묒썝(Finance/Hospital)
  • 湲곗뾽(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