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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발행사 :   C2미디어
정간물코드 [ISSN] :   1976-7293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라이딩, 기계/설비,
발행횟수 :   월간 (연12회)
발행일 :   매달 1일 발송됩니다
11월호 정기발송일 :   2018년 10월 23일
정기구독가 (12개월) :  96,000 원 86,40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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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간물명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발행사

  C2미디어

발행횟수 (연)

  월간 (연12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70*225mm  /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발간형태

  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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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기구독가: 86,400원, 정가: 96,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자동차/항공/제품,

주제

  라이딩, 기계/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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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 공업(기계/금속/화학),

전공

  자동차학,

키워드

  자동차 




    

최근호 정기발송일( 11월호) : 2018-10-23

정간물명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발행사

  C2미디어

발행일

  매달 1일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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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11월호 목차

 

 

HOT CAR

28 BMW 신형 3시리즈

 

 

EXCLUSIVE

42 테슬라 모델 3의 비밀스러운 기술

 

 

HOT NEWS

12 I-페이스, EQ C와 맞붙는 E-트론

14 강력하고 경쾌한 최상위 트림, 프로씨드 GT

15 2021년형 자율주행 SUV에 대한 BMW의 첫 번째 단서

17    상용차시장의 다크호스, ‘르노 마스터’ 출격

18 베트남 빈패스트, 세계무대를 겨냥하다 

20 베일 벗은 현대 i30 패스트백 N

21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 스페셜 에디션이 나온다

 

 

PARIS MOTOR SHOW

22 2018 파리모터쇼 다이어리

26 SPOTLIGHT IN PARIS

 

 

REVIEW

34 시선과 마음을 붙잡는, 인피니티 Q60

 

 

DRIVE WITH MASERATI 

74 반도의 풍경, 한국의 바다를 찾아서 ④ 변산

 

 

COLUMN

38 맷 프라이어의 오토 라이프

새 차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은?

 

39 구 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럭셔리 SUV의 등장과 디자인 특성

 

40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테슬라의 업적과 위기

 

41 신지혜의 영화와 자동차

<이탈리안 레이스 - 줄리아의 포르쉐 911 GT3 CUP> 

가족의 이름으로

 

 

 

 

 

DRIVE STORY

70 KIA K900 / 고급차시장을 향한 기아의 도전

미국에서 ‘K900’으로 불리는 기아 K9를 영국 <오토카> 기자가 한국에서 직접 

시승했다. S-클래스에 대응하기 위해 내놓은 모델로 운전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지만 승차감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84 TOYOTA SUPRA / 7년 만에 살짝 베일 벗은 스포츠 쿠페

BMW와 토요타가 공동개발을 선언하고 7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수프라 프로토타입은

균형이 뛰어나고 잘 조율돼 있어 즐겁게 운전할 수 있는 스포츠 쿠페였다. 위장막을 

벗은 최종 버전은 내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다 

 

90 LEXUS UX 250h F SPORT / 다른 길을 선택한 SUV

렉서스는 거대해진 콤팩트 SUV시장을 라이벌들이 장악하는 걸 보고만 있지 않았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는 운전의 재미보다는 다양한 능력이 매력적이었다. 개성 있는

스타일과 감각으로 라이벌과 차별화된 자신만의 깊은 우물을 파고 있었다

 

 

 

FIRST DRIVE

48 MERCEDES-AMG GT 63 S 4-DOOR

94 LEXUS ES 300h 

 

 

DRIVING ACADEMY

96 AMG 스피드웨이 익스피리언스 데이 / AMG를 제대로 다루는 방법

메르세데스-벤츠가 다이내믹하고 재미있는 운전 기술을 직접 전수한다

COMPARISON

58 최고의 패밀리 해치백 TOP 9 / 해치백 메가 테스트

패밀리 해치백 행성계에서 가장 빛나는 별은 누구일까? 맷 샌더스(Matt Saunders)가 

9대의 라이벌을 모아 맞붙였다

 

 

INTERVIEW 

98 황순하가 만난 사람 / 한국자동차문화연구소 전영선 소장

 

ROAD TEST 

112 재규어 I-페이스

재규어 브랜드의 첫 럭셔리 전기차가 나왔다. 테슬라를 꺾을 수 있을까?

 

 

 

CLASSIC & SPORTS CAR

104 엔초의 옷을 입은 마세라티 MC12

 

 

 

ROAD TRIP

120 어큐라 NSX를 타고 떠나는 오리지널 도로여행

INSIGHT

44 2018년 자동차 기획 조사로 본 소비자만족도

130  특수 제작차를 위해 피와 땀, 눈물을 흘리는 독특한 괴짜들

 

MOTOR SPORTS

136  포뮬러 원 엔진 공급업체의 성장통

 

FEATURE

16 꼭 가봐야 할 일본 온천 ‘3’

140  눈여겨보자 

142 당신의 안전운전 점수는? 

 

 

PLUS

144  BRAND NEWS

146 CARS PRICES

160 CROSS WARD PUZZLE





 







2018 10월호 목차

 

 

10 HOT CAR

인피니티 Q50

 

 

HOT NEWS

12 메르세데스-벤츠 최초의 순수 전기차 더 뉴 EQ C

16 가장 혁신적인 컨버터블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

18 전기차로 재탄생하는 전설의 재규어 E-타입

20 수프라와 공유하는 BMW 신형 Z4

 

 

MOSCOW MOTORSHOW

14 르노 러시아 전용 플래그십 공개

 

 

DRIVE WITH MASERATI 

88 반도의 풍경, 한국의 바다를 찾아서 ③ 여수

 

 

COLUMN

24 맷 프라이어의 오토 라이프

최신 트렌드를 대하는 브랜드의 자세

 

25 구 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더 뉴 아반떼 디자인의 파격

 

26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폭발하는 물류량, 부족한 트럭운전사 

 

27 신지혜의 영화와 자동차

<암수살인-김형민의 제네시스, 강태오의 쏘나타> 

믿음과 의심 사이에서

 

 

 

JAGUAR XJ 50TH 

재규어의 럭셔리 세단 XJ는 50년 동안 독특한 틈새시장을 파고들었다. 앤드류 

프랭클(Andrew Frankel)이 1968 시리즈 1부터 현행 XJR575까지의 혈통을 

추적했다. 아울러 재규어 I-페이스를 통해 미래를 내다봤다

 

42 50년을 이어온 재규어 헤리티지

49 매끈하고 조용한 재규어 I-페이스

 

 

 

DRIVE STORY

30 지프 랭글러 / 지프 랭글러의 ‘길’ 

지프 랭글러는 정통 오프로더의 독보적 존재이자 살아있는 역사다. 75년을 이어온 

전통의 스타일과 카리스마에 최신 편의장비와 안전장비가 어우러져 고전적 분위기와 

현대적 편리함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랭글러는 태어나면서부터 그렇게 

만들어지도록 정해져 있는 듯하다

 

54 람보르기니 우루스 / 슈퍼 SUV의 아우라 

람보르기니는 이 차가 세계 최초의 슈퍼 SUV라고 주장한다. 이 각진 650마력짜리 

첨단 기술 덩어리는 좋든 싫든 간에, SUV 중 가장 스포티하고 가장 민첩하다. 이제 

람보르기니가 SUV시장에서 그들의 몫을 차지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시간 문제다

 

64 쌍용 G4 렉스턴 / 대형 SUV의 맛

G4 렉스턴을 타보면 세단은 물론 콤팩트 SUV가 따라가지 못하는 대형 SUV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아날로그적인 이미지와 충실한 유틸리티 능력, 정통 네바퀴

굴림의 힘, 그리고 가성비까지… 

 

 

 

FIRST DRIVE

58 메르세데스-AMG G63

78 BMW 330i M 스포트  

98 현대 더 뉴 아반떼

100 기아 니로 EV

102 쌍용 티볼리 아머 

 

 

DRIVING EVENT

104 르노 클리오 장거리 시승회 / 톡톡 튀는 경쾌한 드라이빙

르노 클리오의 경쾌한 달리기 실력은 장거리 여행에서 더욱 빛이 났다

 

 

COMPARISON

68 포르쉐 카이엔 터보 vs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 크고 강력한 놈들 

패밀리 왜건, 오프로더, 럭셔리 리무진, 슈퍼카를 하나로 합친 것은? 바로 슈퍼 SUV. 

그렇다면 어느 것을 골라야 할까? 맷 프라이어(Matt Prior)가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을 상대로 신형 포르쉐 카이엔 터보를 맞붙였다

JEEP LINE UP 

38 세상 밖 어디든 놀이터 ‘지프의 막강 라인업’

 

GUIDE

84 BMW 3시리즈의 재발견

124 작은 예산, 큰 즐거움

 

 

 

INTERVIEW 

108 황순하가 만난 사람 / 캐딜락 코리아 김영식 대표

 

 

ROAD TEST 

114 기아 씨드

기아의 유럽 전용 해치백은 대박일까? 

 

 

 

MOTOR SPORTS

130 F1을 떠나는 페르난도 알론소

132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평등한 레이스 TCR

 

 

PLACE

136 캐딜락 하우스 서울 : 아메리칸 럭셔리 시즌2

 

FEATURE 

16-2 이달의 모델카 &  북

106 동양의 파리 ‘달랏’

138 눈여겨보자 

 

ADVERTORIAL 

122 디테일링에어, 헥사가드 에어콘·히터 필터

 

 

PLUS

140  BRAND NEWS

142 CARS PRICES

157 CROSS WARD PUZZLE

 

FROM TO BACK COVER 

RENAUT MASTER SPECIAL

상용차의 마스터가 나타났다 




 







2018 9월호 목차 

 

HOT NEWS 

16 현대, N 브랜드 성공 위해 속도를 조절하다 

19 포르쉐, 911 스피드스터 만든다

20 한층 성숙해진 아우디 Q3

 

 

DRIVE WITH MASERATI 

82 반도의 풍경, 한국의 바다를 찾아서

       ‘고성’ 

 

 

TRIBUTE

22 FCA 총수 세르지오 마르키오네를 추모하며

 

 

COLUMN

24 맷 프라이어의 오토 라이프

틈새시장을 노린 슈퍼카 애텀 4

 

25 구 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전기차의 디자인 특징 

 

26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자동차를 자판기에서 뽑아 쓰는 시대 

 

27 신지혜의 영화와 자동차

<미션 임파서블 : 폴아웃>

도심을 누비는 BMW : 에단 헌트의 불가능한 임무는 계속된다

 

 

INSIGHT

128 자동차에 영혼을 불어넣는 캐릭터

 

 

DRIVE STORY

30 CT6, 부드러운 카리스마

50 푸조 5008 GT / GT의 이름으로 

5008 GT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실력, 뛰어난 실용성까지 기본기가 탄탄한 차다. 

      막강한 경쟁자가 수두룩한 SUV 시장에서 더욱 날렵해진 사자 한 마리가 어떤 활약을 보일지 

      지켜볼 만하다

 

62 스트라토스/ 슈퍼스타의 앙코르 무대

1970년대 랠리 팬들이 입이 쩍 벌어질 모습과 디노 V6 엔진 소리에 환호를 보냈던 스트라토스가         다시 태어났다. 리처드 브렘너(Richard Bremner)가 몰아봤다

 

70 폭스바겐 비틀 / 딱정벌레의 삶 

폭스바겐의 유서 깊은 아이콘인 비틀이 단종될 것으로 보인다. 

       맷 프라이어(Matt Prior)가 현재 나와 있는 모델을 운전하며 비틀의 영향력을 되돌아봤다 

 

 

ROAD TRIP

92 서킷 정복자의 환영식 / WOKING CLASS HEROES

맥라렌 세나는 지금까지 나온 맥라렌 중 철저한 트랙용 모델이다. 그렇다면 일반 도로에서도 그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까? 맷 프라이어(Matt Prior)가 세나의 탄생지 영국 서리에서 프랑스 

      남부까지 달렸다

 

 

FIRST DRIVE

36 BMW i3

42 BMW M5 컴페티션  

46 현대 넥쏘

76 현대 코나 일렉트릭

78 현대 투싼 

80 기아 스포티지

 

COMPARISON

54 테슬라 모델 S vs 재규어 i-페이스 / 고급 전기차의 한판 승부

10년 동안 경쟁자 없이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명사나 마찬가지였던 테슬라가 마침내 

       재규어 I-페이스라는 적수를 만난 것일까? 앤드류 프랭클(Andrew Frankel)이 테슬라 모델 S의 

       상대가 될 수 있는지 알아봤다  

 

 

INTERVIEW

102 파란만장한 레이스 인생, F1 챔피언 젠슨 버튼

 

108 제2의 미스터 혼다, 히로토시 혼다

 

 

CLASSIC CAR

112 나를 꿈꾸게 만드는 기블리

 

ROAD TEST

120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마라넬로의 사상 최강 양산 모델이 나왔다. 가장 매력적인 모델일까? 

 

 

FEATURE 

12 두바이 핫플레이스 ‘3’

14 이달의 모델카 & 북

136 상반기 성적표를 받아보니…

138 우리는 자동차 테마파크로 간다

140 계기판 속 신호등 

142 눈여겨보자 

 

 

PLUS

144  BRAND NEWS

146 CARS PRICES

160 CROSS WARD PUZZLE




 







COVER STORY
12
우아한 변신, 페라리 최신 V8 컨버터블 GT
FERRARI PORTOFINO

HOT NEWS
17 폭스바겐, 첫 번째 자율주행차를 공개하다
18 디젤엔진 없는 볼보 뉴 S60
20 포드-폭스바겐, 손잡다


HOT CAR
36 BMW 8시리즈가 포르쉐를 잡으러 귀환한다


DRIVE WITH MASERATI
98 반도의 풍경, 한국의 바다를 찾아서
‘통영’


ANALYSIS
138 세르지오 마르키오네의 마지막 시도

COLUMN
32 맷 프라이어의 오토 라이프
대세 SUV보다 해치백이나 세단이 나은 이유

33 구 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이쿼녹스와 쉐보레의 새로운 듀얼 포트 디자인

34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자동차를 사랑하는 나라, 미국의 변화

35 신지혜의 영화와 자동차
《앤트맨과 와스프 : 현대 벨로스터 앤트카》
마블유니버스의 종착지를 향하여


INSIGHT
22 날개 달린 자동차
118 현대차그룹 품질, 미국에서 빛나다


DRIVE STORY
90 지프 올 뉴 컴패스 / 오프로드 DNA 빼고 다 바꿔!
10년 만에 풀 체인지 모델로 돌아온 컴패스. 오프로드에서는 확실히
터프한 모습이고 도심에서는 부드러운 성격이다


DRIVING EVENT
16 XC40 미디어시승 / 작지만 속이 꽉 찬 볼보 XC40
콤팩트 SUV이지만 운전자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

97 미니 JCW 챌린지 / 경쾌함의 레벨 업
‘레이싱 DNA’를 물려받은 고성능 미니 JCW는
한 차원 높은 운전재미를 보여주었다


FIRST DRIVE
44 아우디 Q8
52 렉서스 ES 300h
66 페라리 488 피스타
74 토요타 미라이
82 푸조 508
86 아우디 A6
94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96 기아 씨드

COMPARISON
58 CLS 450 vs 파나메라 / 포르쉐와 벤츠의 친환경 승부
포르쉐와 메르세데스-벤츠의 막강 친환경 력셔리카가 맞붙었다.
어느 쪽이 KO펀치를 날릴까? 리처드 레인(Richard Lane)이 심판했다.


INTERVIEW
108 황순하가 만난 사람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

114 카 디자이너 닐스 반 로이
테슬라 모델 S 슈팅브레이크를 빚어내다


CLASSIC & SPORTS CAR
122 몰샤임 그랑프리의 화려한 영광 부가티 T55& T57S
BUGATTI’S GREATEST ROAD CARS
ROAD TEST
130 메르세데스-AMG GLC
이 고속 SUV는 카리스마와 성능은 매력적이나 뭔가 아쉬운 빈자리가 있다


FEATURE
28 치앙마이의 재발견
30 이달의 모델카 & 북
140 휠베이스, 누가 더 길까?
142 눈여겨보자

PLUS
144 BRAND NEWS
146 CARS PRICES
160 CROSS WARD PUZZLE











2018 7월호 목차
 
COVER STORY
44 라이벌과 형들을 긴장시키는 막내, 볼보 더 뉴 XC40

HOT NEWS
14 아우디가 스타일리시한 신형 Q8로
 GLE 쿠페와 X6를 겨눈다
20  승차감과 성능의 새로운 수준, 신형 BMW X5
22 마세라티 전기 알피에리가 테슬라를 따라잡는다
23 포르쉐가 70주년을 기념하는 방법
36 페라리 V8 엔진, 세계 최고를 입증하다
 
NEW CAR
12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
 
SPECIAL
24 쉐보레 이쿼녹스, SUV에 원하는 모든 것
 
BUSAN MOTORSHOW
30 2018 부산모터쇼를 빛낸 대표선수들
34 브랜드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의 미래
 
COLUMN
38  맷 프라이어의 오토 라이프
 우리는 다양한 차를 있는 그대로 다룬다
39 구 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르 필 루즈 콘셉트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도전일까
40  최중혁의 아메리카 통신
 미국 시장에서 SUV의 폭발적인 증가
160  신지혜의 영화와 자동차
 해피 어게인 :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AUTOCAR AWARDS
올해 최고의 차는?
111  FIVE STAR CAR / 롤스로이스 팬텀
112  BEST DRIVER’S CAR / 포르쉐 911 GTS
113  BEST AFFORDABLE DRIVER’S CAR / 혼다 시빅 타입 R
114  GAME CHANGERS
 기아 스팅어GT / 볼보 XC40 / 아우디 A8 / 현대 i30N /
       닛산 리프 / 재규어 I-페이스
119  INNOVATION AWARD / 웨스트필드
120  ISSIGONIS TROPHY / 토요다 아키오
 
INSIGHT
100 자동차가 꾸는 최악의 악몽
138  부가티의 생명

DRIVE STORY
52  혼다 어코드
 10세대 어코드는 최신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한 모습.
 무엇보다 혼다 특유의 본질적인 달리기, 운전재미가 반갑다
56  폭스바겐 올 뉴 투아렉
 3세대 투아렉은 이전 세대와도 다르고 라이벌과도 다르다.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달리기는 환상적이다
62  폭스바겐 더 뉴 티구안
 티구안이 돌아왔다. 등장만으로 콤팩트 SUV의 시장은 크게 요동쳤다.
 이것이 슈퍼스타가 주는 파급효과가 아닐까?
66  포르쉐 신형 마칸
 포르쉐는 역사상 가장 두둑한 이익을 남긴 마칸에 대해 변화를 시도했다.
 확 뜯어고치지 않았지만 신형 엔진은 폭발적인 가속력을 과시했다
 
DRIVING EVENT
98 머스탱 트랙데이
 서킷에 있을 때 머스탱은 빛났다. 트랙 위에 선 경주마는 금방이라도
 박차고 나갈 듯이 으르렁거렸다 
142  캐딜락 힐링캠프
 XT5를 타고 도심과 캠핑장을 누비며 캐딜락에 대한 생각이 바뀌어갔다
 

FIRST DRIVE
72 메르세데스-AMG G63
76 테슬라 모델 3

COMPARISON
84  애스턴마틴 밴티지 vs 포르쉐 911 GT3 vs 맥라렌 540C
 신형 애스턴마틴 밴티지가 포르쉐 911이나 맥라렌 540C보다 뛰어날까?
 이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 3대의 슈퍼스포츠카를 억지로
 한 자리에 모았고 맷 샌더스(Matt Saunders)에게 심판을 맡겼다.
94  아우디 R8 vs 파니갈레 V4 
 바이크와 자동차 누가 더 빠를까?
 타이어 하나에 모든 출력을 전달하는 바이크가 네바퀴굴림
 스포츠카보다 더 빨리 질주할 수 있을까? 맷 프라이어(Matt Prior)가
 이 대결에 직접 나섰다.

INTERVIEW
104  황순하가 만난 사람
 FCA코리아 파블로 로소 대표
 
CLASSIC & SPORTS CAR
124  화려한 스페인식 GT 페가소 Z-102B
 SPAIN’S FERRARI CHASER
ROAD TEST
130 렉서스 LS
 렉서스는 대담한 신형 플래그십으로 럭셔리 세단의
 벤치마크를 다시 세우려 한다

PLUS
144  BRAND NEWS
146  CARS PRICES








2018 6월호 목차
MOTERING ART
12 참신한 아티스트, 에띠엔 살로메

HOT NEWS
16 WLTP에 대한 자동차업계의 준비는?
 르노 클리오, 가격과 성능으로 승부한다
17  역대 가장 빠른, BMW 6세대 M5
18 세계 최초 AMG 브랜드 전용 트랙
20 배출가스등급제, 디젤차 도심운행 제한될까
21 스타렉스 캠핑카, 활용성과 편의성을 다잡다
22 포드, 하이브리드가 ‘미래의 연결통로’
24 폭스바겐이 말하는 미래 전기차에 대한 힌트
26 아우디 e-트론의 비밀 무기

HOT CAR
36  BMW M2, 카이맨 GTS를 겨낭하다

SHOWCASE
19 자신감 충만, 혼다 10세대 어코드

BEIJING MOTORSHOW
32 마이바흐, 새로운 고급 기술을 목표로 하다
34 지리, 유럽 진출 야망 드러내다
 
COLUMN
46  맷 프라이어의 오토 라이프
 디젤의 불명예는 누가 책임지나?
48 구 상 교수의 디자인 비평
 지프 디자인의 진화
160  신지혜의 영화와 자동차
 <트립 투 스페인> 세 번째 여행과 함께 하는 레인지로버
 
ANALYSIS
28  폭스바겐이 중국에 올인하는 2000만 가지 이유
30 대체연료차에 대한 잘못된 지식이 소비자 구매를 방해한다
 
INSIGHT
108 피닌파리나의 새로운 도전
126  럭셔리 승용차의 미래

DRIVE STORY
52  르노 클리오 / 흐트러지지 않는 경쾌함
 뛰어난 실용성과 경제성, 알찬 달리기라는 뚜렷한 장점을 지닌
 클리오가 국내 시장에서 이제 막 첫 발을 내디뎠다
56  지프 뉴 체로키 / 위풍당당 뉴 체로키
 뉴 체로키는 정장을 입고 타는 SUV로서의 성격이 더 진일보했다.
 어차피 도시가 또 하나의 정글이라면 체로키는 여유와 강인함으로
 당당한 자신감을 높여주는 좋은 파트너다
60  맥라렌 세나 / 그저 빠르다는 말 밖에
 맥라렌의 신형 울티메이트 시리즈 모델인 세나는 괴물 같은
 800마력의 힘과 강력한 하이퍼카 P1보다 더 가벼운 무게를 소유하고 있다
66  BMW M850i / 8의 가치
 20년 가까운 공백기 끝에, BMW 8 시리즈가 돌아온다. 강력한 V8
 트윈터보 엔진이 가슴을 쿵쾅거리게 한다
 
DRIVING EVENT
96 코너링 악동, 벨로스터 N
 짧은 경험이지만 코너링 성능은 날카로웠다. 벨로스터 N만의
 운전 재미는 특별함이다    
 
FIRST DRIVE
70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76 람보르기니 우루스
98 BMW i8 로드스터
100 스즈키 스위프트 스포트
COMPARISON
82  스텔비오 vs 마칸 : 누가 더 운전재미로 무장했나?
 알파로메오 스텔비오는 제대로 된 운전 즐거움을 뽐낼 SUV라
 약속했다. 특히 503마력 콰드리폴리오의 깊은 잠재력으로
 무장하고 나왔다. 한데 동급 챔프이자 가장 뜨거운 포르쉐
 마칸을 꺾을 수 있을까? 리처드 레인(Richard Lane)이 파헤쳤다

DRIVE
88 마세라티로 찾아간 스털링 모스 경의 궤적
 앤드류 프랭클이 영국에서 위대한 성공을 써 내려간
 모스 경의 몇몇 지역을 마세라티를 타고 방문했다

INTERVIEW
112  한국자동차공학회(KSAE) 문대흥 회장
118  HR 오윈 켄 추 대표

MOTORSPORT
104  사파리 랠리의 회고록
REPORT
102 쌍용차, 생산라인에 효율성을 더하다
 
FEATURE
14 시리에게 차를 묻다
140  여행하기 좋은 날
 

CLASSIC & SPORTS CAR
120  이탈리아 스타일의 대중 스포츠카
 알파로메오 1900
ROAD TEST
132 기아자동차 스팅어
 기아의 가장 역동적이고 모험적인 모델이 중형 세단을 겨냥한다

PLUS
144  BRAND NEWS
146  CARS PRICES









KIA SPORTAGE 2.0 CRDI 48V   2018년 9월

마일드 하이브리드 동력계가 최상위 등급 SUV의 효율을 높인다 

 

  
 
지난해 기아는 스포티지를 69초마다 한 대꼴로 팔았다. 덕분에 이 중형 SUV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 되었다. 이 기세를 유지하기 위해, 모델 수명의 중반을 맞아 이루어진 이번 단장을 통해 외모를 손질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안전 기술 전반을 개선했다. 이 모든 변화는 아마도 새로운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선보이는 것에 비하면 아주 사소한 발전일 것이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방식인 최상위 모델에 모든 것이 담겨 있는데, 2.0L 디젤엔진에 크랭크샤프트와 구동 벨트로 연결된 소형 스타터-제너레이터가 힘을 보태는 구조를 쓴다.
 
48V ‘에코다이내믹스 플러스’(Ecodynamics+) 시스템의 전력은 트렁크 바닥 아래에 설치한 리튬이온 배터리가 공급하고, 전기 시스템이 13마력을 더하면서 총 출력을 198마력까지 끌어 올린다. 정속 주행하기 위해 액셀러레이터에서 발을 떼거나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스타터 모터가 발전기로 변해, 다른 차라면 열 형태로 날아가 버릴 에너지로 배터리를 재충전한다. 기아는 아직 새로운 WLTP 시험 사이클로 측정한 연비를 확정해 공개하지 않았지만, 새로운 기술 덕분에 최대 4%의 개선 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스포티지 상위 모델에는 테두리가 없는 새로운 8인치 터치스크린을 쓴다


미미한 개선에 그친다는 것은 인정할 만하지만, 엔진룸 안의 부품을 거의 다시 배치하지 않아도 될 만큼 하드웨어의 크기가 작고 가까운 미래에 기아 모델 라인업 전반으로 전파될 것이다. 자동차 전용도로를 잠깐 달려보는 동안, 시승차의 연비는 대략 18.4km/L를 기록했다.
 만약 주행 중 엔진을 완전히 끄는 능력이 없었다면(시승차가 실제로 작동한 적은 없었지만), 하이브리드 하드웨어가 있다는 것을 알아채기 위해서 더욱 열심히 시도해야 했을 것이다. 액셀러레이터 반응은 뚜렷하게 날카롭지 않았고, 액셀러레이터에서 발을 떼었을 때 회생제동장치 때문에 차가 느려지지도 않았다. 

 
쉽게 말해, 이 차는 평범하다. 다만, 실제 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하지 않을 방법으로 차를 몰기 전까지는 진동이 잘 차단되는 상태를 유지할 만큼 동력계가 부드러웠다. 승차감은 약간 단단하면서 가볍게 밀리는 느낌인데 아마 스프링 계수를 높인 결과인 듯하다. 방향 전환할 때 움직임은 예측하기 편하다. 다만 무게 중심이 높은 차의 전형적인 느낌에서는 벗어나지 못했다. 기술은 잘 통합되어 보이지만, 장점들을 정확히 검증하려면 장기 시승을 해봐야 할 것이다. 그래도 스포티지 중 출력이 낮은 모델보다는 더 효과적이리라고 예상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수동변속기와 앞바퀴굴림 동력계를 모두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 시승을 통해 모든 특성을 파악할 때까지 기아가 기다려줄 지는 의문이다. 
 
GT-Line S 2.0 CRDi 48v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의 개선효과가 미미해서 왜 가격이 비싼지 이유를 모르겠다. 더 저렴한 모델에서 48볼트 기술을 시험해 보고 싶다
 
가격 3만4545파운드(약 4980만 원)
엔진 직렬 4기통 1995cc 디젤
최고출력 198마력/4000rpm
최대토크 40.8kg·m /1750~2750rpm
변속기 8단 자동
무게 1712kg
0→시속 100km 가속  9.2초
최고시속 201km
연비 na

경쟁차 토요타 C-HR, 닛산 캐시카이, 마쓰다 CX-5 




[출처]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2018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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