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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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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사 :   카카오아이엑스
정간물코드 [ISSN] :   2234-411X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경영, 제품/산업, 광고/마케팅, 미술/디자인,
발행횟수 :   월간 (연10회)
발행일 :   매달 20일경 ( 1/2월,7/8월 합본)
정기구독가 (12개월) :  156,000 원 140,40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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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정기구독 주문시 2020년 2월호(83호)부터 발송됩니다(2/10일 전후로 발행예정) 

과월호는 매거진B Reference shop에서 구매가능합니다.

기존 1-2월을 합쳐 발행하던 겨울 시즌 합본호를 2019 12월부터 12-1 합본호로 변경합니다.

1년에 10개의 이슈를 발간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으며, 2월에 다음 신간으로 찾아뵙게됨을 알려드립니다.


매달 택배 발송됩니다. (발행일 기준 1-3일 소요)
1,2월/ 7,8월호는 합본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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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02-6412-0125~8) 







이슈 소개

 

여든두 번째 매거진 B 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인간은 늘 뭔가에 길들여집니다. 나를 규정하는 일과 가족, 사회에서의 신분은 물론 새로운 세대와 그들로부터 탄생한 새로운 문화, 새로운 기술에 적응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살아남기 위한 것’이라 여기면서요. 우리가 늘 흠모해온 ()도시에서의 삶이란 대체로 이렇습니다. 편의나 효율처럼 대부분의 사람이 미덕이라 여기는 개념마저 도시의 성질에 맞춰 형성된 것입니다. 이처럼 도시는 수 세기에 걸쳐 사람을 길들여왔고, 사람을 길들이기 위해 이상과 꿈을 팔아왔습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도시는 길들이되 뭔가에 대해 묻지 않습니다. 멈추지 말고 계속 나아가라고만 하죠. 질문이 없는 삶은 생존에 불과합니다. 살아 있다는 것은 매 순간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것이니까요. 나라는 인간은 누구인지, 왜 삶을 계속하는지.

 

2019년의 마지막 이슈로 소개하는 발리는 그런 질문을 가능케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답을 찾으러 떠났다가 답을 구하고 돌아왔다는 ‘간증’이 호텔 평점이나 맛집 후기만큼 흔합니다. 호기심에 짧은 여행을 떠났다가 아예 정착했다는경험담도 숱합니다. 인도네시아에 속한 1만여 개의 섬 중 하나인 대중적 휴양지 발리가 종교와도 같이 소비되는 것은 꽤 흥미로운 현상입니다. 여기에 일종의 ‘영적 경험’을 누리도록 하면서도 세상과 단절되지 않는 생산적 에너지를 품고 있다는 점은 세계에서 유일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서핑과 요가의 대표적 성지로 발달한 것 역시 발리의 이러한 특별함을 증명합니다. 대부분의 육체적 활동이 몸과 정신 상태를 끌어올리고 개선하는 데 목적을 두지만, 요가와 서핑은 그렇지 않습니다. 서핑은 바다와 마주하면서 나를 내려놓는 법을 배우고, 요가는 더욱 본격적으로 나라는 껍질을 벗겨내는 과정에 몰입합니다.

 

발리에서 서핑과 요가 문화가 꽃피우고 투어리즘 이상의 문화가 생겨난 것이 단지 천혜의 자연환경 때문만은 아닐 겁니다. 발리 곳곳을 취재하며 만난 사람 대부분이 발리인 특유의 포용성을 언급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지점입니다. 포용성은 좋은 도시가 갖춰야 할 기본 덕목으로 꼽힙니다. 저희가 그간 도시 이슈로 소개한 베를린과 포틀랜드, 방콕도 포용성을 통해 재능 있는 사람들을불러모았죠. 발리는 그중에서도 포용성이 가장 높은 곳이라 할 있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머물다 자유롭게 떠나고, 2년 이상 산 사람과 2주 동안 머무는 사람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발리에 잠시 머물고 있는 누군가는 발리를 “언제든 돌아갈 수 있는 집”이라 표현할 정도입니다.

 

이방인이 홈그라운드처럼 타지를 누빌 수 있다는 것은 국가의 관광산업 지원 정책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때문에 발리는 대체 불가능한 ‘목적지’로 많은 사람의 ‘특별한’ 지지를 받습니다. 또 하나, 포용성과 함께 발리와 발리인을 가장 잘 설명하는 키워드로 꼽는 것은 ‘균형’입니다. 여기서 균형이란 외부 자극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자신의 것을 지킬 줄 아는 감각을 뜻합니다. 그 감각은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는 힘을 기른 사람만이 누릴 수 있죠. 발리 사람들은 불가항력에 속하는 자연과 종교적 영향으로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것에 훈련되어 있습니다. 오로지 외부 자극이 이끄는 방향에만 집중하던 도시인이 발리에서 새로움을 느끼는 것은 바로 이러한 부분입니다. 나의 몸과마음을 어떠한 방향성도 없는 영점(零點)으로 되돌리면서 도리어 무게중심을 되찾는 것이죠. 매거진 <B>가 인터뷰로 만난 어느 디지털 노매드의 말은 이 균형의 상태를 잘 설명합니다. “삶의 형태를 스스로 정하고 싶어 하는 다소 반항적인 사람들이 주로 발리를 찾습니다. (중략)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어떤 것이든 꽤 할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되죠.

 

 

편집장 박은성

 

 

정간물명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카카오아이엑스

발행횟수 (연)

  월간 (연10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170mm x 240mm  /  130 페이지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직장인,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40,400원, 정가: 156,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경제/경영/마케팅

주제

  경영, 제품/산업, 광고/마케팅, 미술/디자인,

관련교과 (초/중/고)

  사회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문] 상업(기업/회계/무역), [전문] 디자인/인테리어/건축,

전공

  경영학, 광고홍보학, 디자인학,

키워드

  매거진비,브랜드,마케팅,광고,  




    

최근호 정기발송일( 12월호) :

정간물명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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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매달 20일경 ( 1/2월,7/8월 합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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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2 INTRO

 

08EDITOR’S LETTER

 

12IS BALI WORTH VISITING?

각자만의 방식으로 탐험한 발리에서의 경험담

 

19 SURFERS IN BALI

세 명의 서퍼가 이야기하는 서핑 라이프

 

24 LIVE IN THE WAVES

크리에이터 타이 리틀과 함께 알아본 발리의서핑 커뮤니티

 

34 SURF REPORT

서핑을 즐기기 좋은 발리의 주요 해변과파도의 특성

 

39 DIGITAL NOMAD DIARY

발리의 매력에 이끌린 디지털 노매드의 삶과정착 배경

 

46 WORK REMOTELY

디지털 노매드족을 불러들이는 발리의대표적 코워킹 스페이스

 

57 YOGIS IN BALI

발리에서 요가를 하며 몸과 마음의 균형을다잡는 수련자들

 

62 SPIRITUAL LIFE

영혼의 단련과 구체적 실천을 제시하는 두 곳의요가 스튜디오

 

68 VIEWPOINT

주기적으로 발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의발리 경험담

 

72 OUTLINE

발리의 문화를 가까이에서 접한 작가의 에세이와발리 사회를 이해하는 중심 키워드

 

82 BALINESE HOUSES

발리 사회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 발리의전통 가옥

84 BALINESE DISHES

발리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인도네시아의대표 음식

 

88 NEW DESIGN PRACTICE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움을 연결하는 일에 힘쏟는5명의 크리에이터들

 

118 CULINARY VENTURES

발리 식문화에 새로운 움직임을 불어넣은생태주의 농장과 로컬 레스토랑

 

132 LIVING IN BALI

발리에 정착해 뿌리내린 사람들의 주거 공간과 삶

 

146 OBJECT

발리인의 예술적 감각과 손재주를 보여주는물건들

 

154 THE ULTIMATE GUIDE TO BALI

발리의 풍부한 문화가 집약된 6개 지역별 스폿

 

173Outro


 













 







 

목차

 

02 INTRO

 

08EDITOR’S LETTER

 

12 STREET IN SOHO

런던 소호 지구에서 만난 사람들이 말하는소호 지구의 특성

 

18 OUR OWN HOUSE

부와 권력 뒤에 존재한 기존 남성 중심 멤버십 클럽의 흐름을 뒤엎고 창의적 멤버십 클럽으로 자리한

소호하우스

 

26 INTERVIEW: NICK JONES

소호 하우스 창립자인 닉 존스가 말하는하우스 정신과 역할

 

30 HOME AWAY FROM HOME

멤버의 자율과 창의를 일깨우는 행동 규약을 통해형성한 소호 하우스만의 분위기

 

40 SPIRIT

직원과 멤버를 위해 마련한 공간에 깃든창립자의 정신

 

48 HOSPITALITY

고유의 접객 정신을 기반으로 다진 소호 하우스의편의 시설과 그들이 전개하는 브랜드

 

54 OPINION: GEMMA BONER

소호 하우스 영국 멤버십 디렉터 제마보너가말하는 멤버 간의 소통 방식

 

58 SOHO IN THE CITY

런던과 베를린, 바르셀로나, LA, 그리고 홍콩에서창의적 커뮤니티 허브로서 기능하는 소호 하우스

 

82 CREATIVE HUB

다양한 직군의 멤버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크리에이티브의 의미

 

90 VENUE

소호 하우스가 선택한 7개 도시와 그곳에 자리한창의적 비즈니스

100 OPINION: PETER CHIPCHASE

소호 하우스 커뮤니케이션 팀과 전략 업무를총괄하는 피터 칩체이스가 말하는 브랜드의차별성

 

106 IMPACT

소호 하우스의 지식 공유 플랫폼인 소호웍스와지역 사회와 협력을 꾀하는 프로그램인소호 임팩트

 

110 IN CHIPPING NORTON

완벽한 영국 교외의 농장 풍경을 재현한건강한 휴식처 소호팜하우스

 

120 WAVE

미디어 기사를 통해 확인한 소호 하우스의영향력과 업계 전망

 

124 VALUE

차별화한 콘셉트를 통해 자신들만의 독자성을표현하는 4개의 프런티어 브랜드

 

128 TOPIC

소호 하우스를 사랑하는 셀러브리티와 에피소드

 

132 DIGEST

소호 하우스의 멤버십 프로그램과 관련한 정보들

 

134 REFERENCES

소호 하우스와 창의적인 삶을 주제로 찾은여러 가지 자료들

 

137Outro


 













 







 

목차

 

02 INTRO

 

09EDITOR’S LETTER

 

14MADE IN HAMBURG

함부르크 몽블랑 본사의 닙과 고급 만년필 공장

 

24  OPINION: ZAIM KAMAL

몽블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자임 카말

 

30IN THE SHOWCASE

독일의 필기구 전문 매장에서 본 몽블랑

 

36 INK BAR

몽블랑 전문가가 말해주는 만년필 사용과관리의 기술

 

42 CREATORS:SERANG CHUNG,JAEHOON CHOI

만화가와 소설가가 말하는 창작의 도구와만년필과 몽블랑

 

48 COLLECTORS:SEYONG PARK, THOMAS PÖTZSCH

한국과 독일의 수집가가 바라보는 몽블랑필기구의 가치

 

54 CONNECTED

몽블랑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주요 상품군

 

64 OPINION: DAVIDE CERRATO

몽블랑 시계 부문 총괄 다비데 세라토

 

70 IN WATCHMAKER'S HOUSE

몽블랑 시계를 만드는 빌르레와 르 로클 공장

 

78 CRITIC

만년필과 시계 전문가의 눈으로 바라본몽블랑의 현재

 

82 MAKERS:STEFAN FINK,MARC NEWSON

핸드메이드 디자이너와 첨단 산업 디자이너가말하는 필기구 디자인

 

88 INSTRUMENTAL

 

98 BRAND STORY

필기구 브랜드가 럭셔리 브랜드로 발전한 길

 

108 INTERVIEW

몽블랑 CEO 니콜라스바레츠키

 

112 PERSONAGE

중요한 기록의 순간에 나타난 몽블랑의 필기구들

 

114 WRITTEN LEGACY

몽블랑의 영감의 원천이 된 작가들의 필기 습관

 

118 DEVOTED

몽블랑이 펜으로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방법

 

122 INTERVIEW

몽블랑 문화 재단 이사장 틸 펠라트와 샘 바더윌

 

126 DIGEST

몽블랑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필기구 시장

 

132 REFERENCES

몽블랑과 만년필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들

 

135Outro

 


 













 







 

목차

 

02 Intro

 

09Editor’s Letter

 

12Rules of the Road

미니 운전자가 도로에서 서로 마주쳤을 때 따르는 에티켓

 

14Perspectives

4명의 크리에이터가 바라본 미니의 디자인과 그 가치

 

18 Museum

영국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된 영국 자동차의 역사 및 큐레이터가 설명하는 미니의 유산

 

24 Opinion

미니 브랜드에 경주 유전자와 엔지니어링을 심은 쿠퍼 가문 3·4대 마이클과 찰리 쿠퍼

 

30 Restorer

클래식 미니 복원 전문 업체가 증명하는 클래식 미니의 세계적 인기

 

36 In London

클래식 미니로 런던을 돌아보는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로 구현한 여행사

 

42 With Minis

런던의 클래식 미니 애호가들

 

46 Opinion

BMW 그룹 클래식 브랜드 매니지먼트 총괄 크리스토프곤타르트

 

50 Milestones

60년 미니 역사에 이정표를 세운 클래식 미니 모델들

 

54 Buzzing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미니 오너들이 주고받는 뉴 미니와 클래식 미니에 대한 생각

 

58 Engine Rooms

보닛을 열고 관찰한 클래식 미니와 뉴 미니의 엔진룸

 

60 Versus

한곳에 두고 비교·분석한 클래식 미니와 뉴 미니의 특징

 

70 In the Making

BMW 인수 후의 미니 라인업과 일부 라인업의 제조를 담당하는 옥스퍼드 공장 및 미니 디자인 총괄

올리버 하일머 인터뷰

 

82 Minimizers

3개 도시에서 만난 미니 오너의 라이프스타일과 그들이 말하는 각 도시의 모빌리티

 

94 Signal

 

102 Brand Story

영국의 사회·경제적 위기에서 탄생해 모빌리티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성장한 브랜드 이야기

 

110 Interviews

미니 총괄 베른트쾨버

미니 브랜드 전략 및 사업 혁신 총괄 에스터바네

 

116 Expansion

‘공간의 창의적 활용’이라는 모토를 적용하며 미니가 새롭게 개척하는 영역

 

118 Century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미니가 자동차 산업의 역사와 함께한 굴곡

 

122 British Cars

흔들리지 않는 소신과 매력으로 독보적 아이덴티티 확립한 영국 국적의 자동차 브랜드

 

126 Figures

미니의 역사와 성장을 보여주는 통계와 수치

 

129 References

 

131Outro


 













 







 

■ 목차

 

02 Intro

 

09 Editors Letter

 

12 The Paris Way

파리 거리에서 마주친 이들이 말하는 아페쎄

 

18 Perspective

장 투이투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밝힌 소신과 아페쎄의 비전

 

22 Opinion

아페쎄의 창립자 장 투이투

 

28 The Heart of A.P.C.

아페쎄의 균형 있는 디자인이 탄생하는 스튜디오와 아틀리에

 

34 Essential

아페쎄의 핵심 제품군을 입은 본사 직원들이 말하는 브랜드의 미학

 

44 Brand within Brand

전문가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하는 아페쎄의 퀼트, 스니커즈, US 라인

 

52 Campaigns

브랜드와 동등한 미적 감각이 투영돼 있는 아페쎄의 캠페인 연대기

 

58 Transmission

아페쎄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출간된 책 <트랜스미션>과 편집자 아이데 투이투의 인터뷰

 

64 23 Rue Royale 75008 Paris

브랜드의 살아 있는 기록 아카이브

 

72 Opinion

<셀프 서비스> 창립자 에즈라 페트로니오

 

78 Interaction

다양한 분야와의 꾸준한 교감을 통해 진화해 가는 아페쎄

 

90 Simply Radical

본질로부터 간결한 해답을 얻는 네 개의 브랜드

 

98 Opinion

원더월의 창립자 가타야마 마사미치

 

104 A.P.C. in the City

파리, 런던, 도쿄, 서울에 자리한 아페쎄 매장의 지역적 특징과 소비자 성향

 

116 Spirit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신에 반응하는 아페쎄의 팬덤

 

124 Heritage Denim

일본 데님의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이 깃든 아페쎄 셀비지 데님

 

136 Brand Story

간결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기반으로 성장한 브랜드의 성장 스토리

 

144 Interviews

아페쎄의 CEO 프랑수아 시릴 드 랑댕제, 아트 디렉터 쥐디트 투이투

 

148 Headquarter

아페쎄의 창의적 DNA가 태동하는 심장부인 메인 오피스

 

152 Inspiration

장 투이투와 쥐디트 투이투의 창의적 영감이 되는 소재

 

156 Denim Guide

데님 팬츠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

 

160 Figures

아페쎄의 성장을 파악할 수 있는 수치들

 

163 References

 

165 Outro


 













 







 

목차

 

02 Intro

 

09Editor’s Letter

 

12In Yamagata

프리미엄 지샥을 만드는 일본의 야마가타 공장에서 본 것들

 

20 Opinion

지샥 발명가 이베키쿠오

 

26Engineering

지샥의 성능을 증명하는 혹독한 실험

34 Components

하나씩 뜯어본 지샥 내부의 부품

 

40 Technology

더 정확한 시간과 더 강인한 구조를 위한 지샥의 기술

 

42 Line-up

지샥 디자이너가 직접 들려주는 라인업 별 시계 설명

 

48 Opinion

<크로노스> 일본판 편집장 히로타마사유키

 

54 Retail

각자의 철학으로 지샥을 취급하는 시계 가게들

 

60 Evolution

기계식 시계부터 스마트워치까지, 손목시계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발전사

 

66 They Said

DJ, 스타일리스트, 서퍼, 주얼리 디자이너가 말하는 시계와 지샥

 

70 Opinion

빔스 디렉터 나카다신스케

 

76 Collaboration

지샥이콜라보레이션한 57개의 시계를 보며 느끼는 지샥의 다양한 면모

 

84 Collection

어느 지샥 수집가가 말하는 자신의 수집과 취향의 근거

 

88 Customizing

지샥커스터마이징 전문가가 들려주는 지샥에 대한 애착

 

94 The Molded

 

104 Brand Story

두꺼운 플라스틱 시계가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기까지

 

112 From the Headquarter

지샥의 품질과 디자인을 만드는 사람들과 나눈 이야기

 

116 About Casio

지샥의 모회사 카시오에 대해 조금 더 알아두면 좋을 사실

 

118 Industry

손목시계의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전망과 세계 최고의 시계 마케터 장 클로드 비버와의 인터뷰

 

122 Dictionary

매거진 지샥 편을 보면서 궁금했을 법한 단어의 개념

 

124 Figures

일본과 세계 시계 시장, 그리고 지샥에 대한 통계 수치 모음

 

127 References

 

129Outro

 






















 








[브랜드 다큐멘터] 발리   2019년 12월











 




[출처]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2019년 12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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