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이용학교/기관/기업 | 고객센터

도서관 / 학교 / 병원 / 은행 / 미용실 / 카페에서 많이보는 잡지


        
 
(분야) 간편검색   
(독자층) 간편검색   
(학교교과목) 간편검색   
(주제) 간편검색   
(전공) 간편검색   
(발행주기) 간편검색   
(발행기관) 간편검색   
키워드 검색   
가격대별 검색   
ㅡㅡㅡㅡㅡㅡㅡㅡ  
패키지 잡지   
 
  • 베어 bear
  • 매거진F CURRY
  • 매거진B(한글판) 7-8월 합본호
  • 너와 걷는 길, 가수로 돌아온 김자연
대량구독지원

[우편] 월간 객석




발행사 :   객석컴퍼니
정간물코드 [ISSN] :   1228-4041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문화/예술, 음악/공연, 춤/무용,
발행횟수 :   월간 (연12회)
발행일 :   전월 말일경
09월호 정기발송일 :   2019년 08월 26일
정기구독가 (12개월) :  156,000 원 120,000 (23%↓)
  
바로구매하기
장바구니 담기 관심목록 담기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15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정간물명

  월간 객석

발행사

  객석컴퍼니

발행횟수 (연)

  월간 (연12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97*210mm (A4)  /  220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20,000원, 정가: 156,000원 (23% 할인)

검색분류

  문화/예술/음악

주제

  문화/예술, 음악/공연, 춤/무용,

관련교과 (초/중/고)

  음악,

전공

  문화학, 예술학, 음악학, 공연학, 무용학,

키워드

  문화예술, 음악, 뮤지컬, 연극,  




    

최근호 정기발송일( 09월호) : 2019-08-26

정간물명

  월간 객석

발행사

  객석컴퍼니

발행일

  전월 말일경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우편 )

수령예정일

  발행일기준 3~5일 소요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 6412-0125~6 / nice@nicebook.kr)



    











 

54 COVER STORY
안무가 매튜 본 & 백조의 호수 
그로테스크한 날갯짓의 미학 _정옥희·이미라 


gaeksuk's eye 

14 제26회 베르비에 페스티벌 _김동준 
16 제37회 프랑스 본 바로크 뮤직 페스티벌 _배윤미 
20 영국의 2019/2020 오페라 시즌 _이성우
22 테너 최원휘의 뫼어비쉬 호수 페스티벌 무대 _송시웅
24 지아난드레아 노세다/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 _김동민
26 ISSUE & NEWS
28 예술가의 가방 l 바수니스트 유성권
30 PROLOGUE l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_권하영 
34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38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HOT PEOPLE

46 MONTHLY FOCUS l 피아니스트 파비앙 뮐러 
머무르는 자의 증언 _서주원 
48 WELCOME INTERVIEW l 벨체아 현악 4중주단 
경이적인 감정의 혼합 _송주호 


CURRENT

68 ON THE ROAD l 바이올리니스트 김민
견고히 쌓은 실내악의 유산 _국지연
74 CHALLENGE
베이스 박종민의 ‘비상’ _국지연
테너 김건우의 ‘확신’ _이미라
바리톤 김기훈의 ‘여유’ _권하영
82 HE IS NOW l 피아니스트 한상일
이토록 강렬한 러시아 피아니즘 _국지연
86 SPOTLIGHT l 피아니스트 이옥희 & 김지현
보다 넓은 클래식 음악을 위하여 _권하영
90 MY WAY l 바이올리니스트 이예찬
한 편의 영화처럼 _국지연
94 TRADITIONAL+TREND l 가객 하윤주
낯선 것에 매료될 준비 _송현민
98 젊은 연극인의 희로애락_2 l 연출가 이기쁨
기쁨이 천하에 가득하니 _장혜선
102 TRADITIONAL MUSIC l 서울돈화문국악당 ‘국악의 맛’
소리맛의 뿌리를 찾아서 _송현민
108 WORLD HOT_1
안네 소피 무터의 ‘어크로스 더 스타’ 앨범 발매 간담회 _김 솔 다니엘
110 WORLD HOT_2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오페라 ‘알치나’ _정우정


GAEKSUK'S CHOICE

114 ‘객석’의 공연수첩
116 지휘자 진솔·최수열·지중배 _류태형
118 ‘르 프리미에 갈라’ _정옥희 
119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_원종원
120 연극 ‘메이크업 투 웨이크업 2’ & ‘미인도 위작 논란 이후···’ _김옥란
122 THEME RECORD l 뮤지컬 ‘오클라호마’의 두 앨범 _지혜원
124 RECORD OF THE MONTH
128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32 SPECIAL
작은(小)극장에서 소통(疏通)하는 소(疏)극장으로 _송현민·장혜선 
144 ORCHESTRA STORY l 창단 5주년을 맞은 함신익과 심포니 송
오케스트라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_박서정
148 FESTIVAL REVIEW l 제16회 평창대관령음악제
기온은 서늘하게, 음악은 뜨겁게! _권하영·박서정
154 FOCUS ON l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천에서 보낸 영화 같은 하루 _김호경
158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l 환영받지 못한 영국의 브륀힐데
162 뮤지컬, 노래의 인문학_8 l 맘마미아! 
사랑이라는 전형의 가치 _정수연 
166 GAEKSUK NETWORK
2019 순천만 국제 교향악 축제
168 GAEKSUK INFO


library

174 홍승찬의 窓_42 l 누구의 뮤즈도 아닌 클라라 비크 
176 ARTS PLUS l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다 간 20세기의 디바들 _이홍주
178 영화 l ‘미라클 벨리에’ _최재훈
180 문화공간 l 맨션나인 _박서정
181 전시 l ‘바바라 크루거: 영원히’전 _박서정
182 신간 l ‘쇼팽을 찾아서’ 외
184 독자의견 
186 정기독자선물 
190 LOCAL STAGE
192 THE LAST SCENE l 얼굴 _국지연 



 







52 COVER STORY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포르테 디 콰트로 & 포레스텔라
그대들이 쏘아올린 하모니 _권하영·박서정

SPECIAL REPORT
크로스오버의 과거·현재·미래 _한정호·최민우·권하영 

gaeksuk's eye 
16 신체와 테크놀로지의 융화 _배윤미 
18 아시아 투어에 나선 파리 오페라 발레 _한정호
22 ISSUE & NEWS
28 PROLOGUE l 메시앙 ‘검은 새’ _이미라 
30 예술가의 가방 l 발레리나 김나연
34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38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HOT PEOPLE
42 WELCOME INTERVIEW l 바이올리니스트 유치엔 쳉 
달라진 시선, 다시 만난 차이콥스키 _이미라 
46 HIGHLIGHT_1 l 노부스 콰르텟
무엇이 당신을 이곳으로 _장혜선
48 HIGHLIGHT_2 l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차가움 속 뜨거움, 불균형 속 균형 _국지연

CURRENT
72 FOCUS l 발레리나 김지영
내려오는 길목에서 _장혜선
78 SPOTLIGHT l 지휘자 지중배 & 홍석원 
미래를 향한 두 지휘봉 _송현민
84 CLASSIC SOCIAL CLUB l 클럽 M 
오늘이 그리는 내일의 이야기 _이미라
90 THE CHALLENGE l 지휘자·비올리스트 이승원
직책보다 빛나는 이름 _권하영
94 INSIDE EXHIBITION l ‘안은미래’전
미술관에서 춤을 _박서정

GAEKSUK'S CHOICE
98 ‘객석’의 공연수첩
100 조르디 사발 & 르 콩세르 데 나시옹 내한 공연 _이소연
101 유니버설발레단 ‘임퍼펙틀리 퍼펙트’ _심정민 
102 연극 ‘너에게’ & ‘여름은 덥고 겨울은 길다’ _배선애
104 뮤지컬 ‘엑스칼리버’ _지혜원
105 베르비에 페스티벌 25주년 기념 공연 영상 _송현민
106 THEME RECORD l 레드 바이올린 협주곡 vs 더 피아노 협주곡 _송주호
108 RECORD OF THE MONTH
112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15 SPECIAL PREVIEW l 제17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오페라와 인간, 그 안의 ‘운명’ _이미라 
120 WORLD HOT l 소프라노 서선영
진성을 담은 목소리 _배윤미
124 GAEKSUK NETWORK 
제19회 대전국제음악제 l 제2회 정서진피크닉클래식
130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그때의 프레빈은 맞고 지금의 지휘자들은 틀리다
136 뮤지컬, 노래의 인문학_7 l 위키드 
‘마녀’가 사라진 자리에서 보이는 것들 _정수연
142 GAEKSUK NOW l 비올리스트 김규리
144 GAEKSUK INFO l 제1회 한미피아노콩쿠르 외

library
154 홍승찬의 窓_41 l 불멸하는 음악의 예술성 
156 ARTS PLUS l 뮤지컬로 다시 태어난 프랑스 문학 _이홍주
160 신간 l ‘이지 클래식’ 외
162 영화 l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_최재훈
164 ART PLACE l 카페 앤 다이닝 테이블 _박서정
170 정기독자선물 
174 LOCAL STAGE
176 THE LAST SCENE l 우리가 사랑했던 정원에서 _송현민











 

58 COVER STORY
플루티스트 최나경
반짝이는 빛을 품기까지 _이미라


gaeksuk's eye 

18 ‘토스카’의 새로운 승리 _배윤미 
20 백건우의 쇼팽, 내면의 울림 _김동준
22 개관 150주년 맞이한 빈 슈타츠오퍼 _한정호
24 뉴욕 필하모닉 파크 콘서트 _김동민
28 ISSUE & NEWS
32 PROLOGUE l 베르디 ‘토스카’ _권하영
36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40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HOT PEOPLE

46 WELCOME INTERVIEW_1 l 피아니스트 콘스탄틴 리프시츠 
바흐가 건네는 말 _서주원 
50 WELCOME INTERVIEW_2 l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 
찬란한 삶의 선율 _국지연
54 HIGHLIGHT_1 l 피아니스트 임동혁
완벽함을 채우는 사람 냄새 _권하영
56 HIGHLIGHT_2 l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춤추는 슬픈 감성 _국지연


CURRENT

68 INSIGHT l 국립현대무용단 예술감독 안성수 
직관적 접근의 필요성 _장혜선
72 FOCUS ON l 피아니스트 루카스 & 아르투르 유센 
따로, 또 함께 _이미라
76 젊은 연극인의 희로애락_1 l 배우 성수연
그저 사람의 이야기 _장혜선
80 THEME INTERVIEW l 바이올리니스트 박지윤 & 김재원 
그녀들의 활시위는 무겁다 _권하영
84 HE IS NOW l 작곡가 정재형
어떤 장면의 노래 _김호경
88 WORLD HOT_1 l 2019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
바이올리니스트 스텔라 첸 _김동민
90 WORLD HOT_2 l 오페라 ‘메데아’
제네바 그랑 테아트르에 울려 퍼진 명작 _배윤미
92 INSIDE EXHIBITION 
‘페터 팝스트-피나 바우슈 작품을 위한 공간들’전 
현실이 된 장막 뒤 환상 _박서정


GAEKSUK'S CHOICE

98 ‘객석’의 공연수첩
100 오충근/유라시아 오션 필하모닉 _류태형
101 선우예권 피아노 독주회 ‘나의 클라라’ _김주영 
102 레이첼 포저 & 계몽시대 오케스트라 _배선애
103 몬테카를로 발레 ‘신데렐라’ _정옥희
104 연극 ‘887’ & ‘어딘가에, 어떤 사람’ _김옥란
106 THEME RECORD l 디오테마 현악 4중주단 ‘신빈악파’ 
vs 무지크파브리크 ‘말하는 노래’ _송주호
108 RECORD OF THE MONTH
112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16 SPECIAL l 장애예술의 美
동시대 장애예술을 둘러싼 이야기 _장혜선·방귀희 외
126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l 작곡가가 우리의 마음을 바꿀 수 있을까?
130 뮤지컬, 노래의 인문학_6 l 빨래 
모멸을 뛰어넘는 환대 _정수연
134 PLACE FOR SOUND l 사운드씨어터 오르페오 _박서정
136 GAEKSUK NETWORK l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명인 산조의 밤 _송현민
138 GAEKSUK NOW l 피아니스트 애니멘즈
139 SPOTLIGHT l 계촌마을 클래식 거리축제 _박찬미
140 GAEKSUK NOW l 배우 장지후
142 GAEKSUK INFO


library

150 홍승찬의 窓_40 l 클래식 음악의 진수 
152 ARTS PLUS_4 l 대중 음악 속에 숨은 클래식 음악 선율 _이홍주
154 예술가의 가방 l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
156 영화 l ‘서스페리아’ _최재훈 
158 전시 l ‘하이메 아욘: 숨겨진 일곱 가지 사연’전 _박찬미
160 신간 l ‘하이네 슈만 시인의 사랑’ 외 _박서정
161 독자의견
162 정기독자선물 
166 LOCAL STAGE
168 THE LAST SCENE l 안녕? 그리고 안녕···! _이미라 



 







50 COVER STORY
서울시향의 새 음악감독
오스모 벤스케
핀란드 명지휘자
서울과 접속 완료 _류태형·이미라


gaeksuk's eye

14 몽탈베티 플루트 협주곡 세계 초연 _김동준
18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의 카네기홀 데뷔 _김동민
22 ISSUE & NEWS
26 PROLOGUE l 브람스가 클라라에게 보내는 편지 _권하영
30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36 MUST GO l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HOT PEOPLE

42 HIGHLIGHT_1 l 피아니스트 이경숙
연륜이 빚은 고운 결 _국지연
46 HIGHLIGHT_2 l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끝은 시작의 또 다른 말 _이미라


CURRENT

60 SCENT OF ITALIA l 바리톤 김주택
흐르는 물이 되어 _이미라
64 SEE THE DIFFERENCE l 몬테카를로 발레 수석무용수 안재용
다름의 아름다움 _이미라
70 THEME INTERVIEW l 배우 윤석화 & 연출가 김태훈
사라지는 것과 사라지지 않을 것들 _권하영
74 FOCUS l 국립창극단 예술감독 유수정
본질은 소리이니 _장혜선
80 YOUNG ARTISTS l 첼리스트 전예진
새로움을 향한 특별한 선택 _국지연
84 DIALOGUE l 안무가 정영두·건축가 정이삭·작곡가 카입
우리는 지금 어디에 살고 있나 _권하영
90 WORLD HOT_1 l 발레 뤼스에 바치는 현대적 헌사
‘니진스키와 함께’ _배윤미
94 WORLD HOT_2 l 메조소프라노 이르마 콜라시
음반으로 다시 기억하는 그 _김동준


GAEKSUK'S CHOICE

98 ‘객석’의 공연수첩
100 피아니스트 루돌프 부흐빈더 내한공연 _이미라
101 보로딘 현악 4중주단 내한공연 _송주호
102 연극 ‘잃어버린 마을’ & ‘나는 광주에 없었다’ _배선애
104 키부츠 현대무용단 ‘피난처’ _이지현
106 THEME RECORD
조반다 다르코·천지창조·그라페넥 미드섬머 나이트 갈라 _송현민
108 RECORD OF THE MONTH
112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14 SPECIAL l 클라라 슈만 탄생 200주년
사랑과 우정의 선율을 기억하다 _서주원·최현숙·송주호·권하영
126 GAEKSUK NETWORK l 세종시문화재단 & 인병택 대표이사
예술과 문화를 위한 곡간을 열어보다 _송현민
130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l 기획자가 우리 삶을 바꿀 수 있을까?
134 FRONTIER l 라디오헤드 보컬 톰 요크
행동하는 음악가 _장혜선
136 한국 작곡가 열전_5 l 임원식 탄생 100주년
교향악단과 후학의 텃밭을 일군 거장 _송현민
140 뮤지컬, 노래의 인문학_5 l 벽을 뚫는 남자
소통이라는 초능력 _정수연
144 SPOTLIGHT l 한양대학교 야외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_박찬미
146 GAEKSUK NOW
150 GAEKSUK INFO


library

156 홍승찬의 窓_39 l 함께 만드는 예술
158 ARTS PLUS_4 l 전쟁과 평화 그리고 음악 _이홍주
160 예술가의 가방 l 플루티스트 최나경
162 여현동락(與絃同樂) l 비바 조르바! _이규화
164 영화 l ‘빌리 엘리어트’ _최재훈
166 전시 l 제임스 진, 끝없는 여정’전 _박찬미
167 공간 l 카페 콘체르토 _박찬미
168 신간 l ‘클래식을 변호하다’ 외 _박서정
169 독자의견
170 정기독자선물
174 LOCAL STAGE
176 THE LAST SCENE l 마지막 삶의 정수 _국지연



 







66 COVER STORY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직선에서 곡선으로 가는 찰나 _국지연


gaeksuk's eye 

18 스트라스부르 랭 오페라극장의 ‘베아트리체 첸치’ _배윤미
20 투간 소히예프가 이끈 볼쇼이 극장 오케스트라 _김동준
24 유자 왕과 고티에 카퓌숑의 카네기홀 공연 _김동민
28 ISSUE & NEWS
32 PROLOGUE l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_권하영
36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40 MUST GO l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HOT PEOPLE

44 MONTHLY FOCUS l 야스민 바르디몽 컴퍼니
독창적인 미장센에 담긴 예리한 통찰 _심정민
48 WELCOME INTERVIEW_1 l 보로딘 현악 4중주단
그럼에도 여전한 품격 _장혜선
52 WELCOME INTERVIEW_2 l 연출가 패트릭 오닐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 _권하영 
58 HIGHLIGHT_1 l 성악가 김효종·윤상아 
또 다른 시작, 신선한 설렘 _장혜선·권하영 
62 HIGHLIGHT_2 l 피아니스트 박종화 
예술가의 내일을 준비하다 _박찬미 


CURRENT

76 color your voice l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소리, 그 완전한 몰입 _이미라
80 HE IS NOW l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
낭만과 현대의 경계에 선 음악가들에게 _국지연
84 YOUNG ARTISTS l 베이스 길병민 
유한한 시간 속 무한한 꿈 _이미라
88 THE CHALLENGE l 연극·뮤지컬배우 박은석 
또 다시 서게 된 시작점 _권하영
92 ARTS & LIFE l 세종문화회관 사장 김성규
목적 없는 예술은 없다 _이미라
98 FOR THE FUTURE l 한국고음반연구회 정창관
역사를 기록하는 애호(愛好)의 마음 _박찬미
102 BACKSTAGE l 서울예술단 ‘나빌레라’ 연습 현장
꿈을 향한 도전과 방황 _권하영
104 WORLD HOT_1 l 국립국악원 창작안단 계성원·대만국악단 리우리전
한국과 대만의 전통음악 다리 놓기 _송현민
108 WORLD HOT_2 l 제29회 세계아티스트매니저협회(IAMA)콘퍼런스
공연 성사를 위한, 조용한 전쟁 _윤동진


GAEKSUK'S CHOICE

114 2019 교향악축제 _송주호·김주영 
117 2019 통영국제음악제 _배인혜
118 연극 ‘액트리스 원 : 국민로봇배우 1호’ & ‘철가방 추적작전’ _김옥란
120 LDP무용단 제19회 정기공연 _문애령
121 판소리 뮤지컬 ‘적벽’ _지혜원
122 THEME RECORD l ‘포기와 베스’vs‘부에노스아이레스의 마리아’ _송주호
124 RECORD OF THE MONTH
128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32 SPECIAL l 오케스트라 운영에 불고 있는 여풍
서울시향 강은경·코리안심포니 박선희·KBS교향악단 박정옥
142 SPRING STAGE l 5월, 오페라 & 음악극 페스티벌
서울·의정부·성남에서 펼쳐지는 무대 _박찬미
148 SPOTLIGHT l 연세 필하모닉·심포니 오케스트라 베토벤 전곡 시리즈
캠퍼스에서 듣는 베토벤의 낭만 _국지연
150 NEW VARIATION l 중국 충칭 가극무극원 창작극 ‘두보’
현대무용이 소환한 전통 시가의 매력 _박찬미
152 SPECIAL PREVIEW l 21세기 인류가 반 고흐를 사랑하는 법 
이토록 아름다움을 그때도 알았더라면 _정원 
154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여성 지휘자들
160 뮤지컬, 노래의 인문학_4 l 스위니 토드
악을 넘어서기 위한 선택 _정수연
164 GAEKSUK INFO


library

172 홍승찬의 窓_38 l 지휘자 카라얀의 리더십 
174 예술가의 가방 l 비올리스트 이한나 
176 ARTS PLUS_3 l 허무하게 끝난 음악가들의 죽음 _이홍주
178 영화 l ‘침실의 표적’ _최재훈
180 전시 l ‘데이비드 호크니’전 _임선우 
181 문화공간 l 아크앤북 _이재연
182 신간 ‘헨델’ 외 _박찬미
184 독자의견
186 정기독자선물
190 LOCAL STAGE 
192 THE LAST SCENE l 온전한 나, 그리고 나의 이름 _이미라



 







 

58 COVER STORY
피아니스트 루돌프 부흐빈더
이 세상에 없던 베토벤이 온다 _김주영·서주원


gaeksuk's eye 

14 안드레이 세르반이 연출한 베르디 ‘오셀로’ _배윤미
18 라디오 프랑스의 프레장스 페스티벌 _김동준
20 카네기홀이 집중 조명한 마이클 틸슨 토마스 _김동민
24 ISSUE & NEWS
28 PROLOGUE l 자크 오펜바흐 ‘호프만 이야기’ _권하영
30 BEHIND THE STAGE l 무대감독 노병욱 _권하영
34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38 MUST GO l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HOT PEOPLE

44 WELCOME INTERVIEW l 피아니스트 크리스천 블랙쇼
오랜 침묵이 만들어낸 고요한 아름다움 _이미라
50 HIGHLIGHT_1 l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 
체코로 떠나는 음악여행 _이정은 
52 HIGHLIGHT_2 l 피아니스트 이혜전 
서로를 비추는 등대가 되어 _국지연 
54 HIGHLIGHT_3 l 첼리스트 박진영
관객과 연주자를 잇는 팽팽한 끈 _권하영 


CURRENT

68 SHE IS NOW l 피아니스트 서혜경
소리로 듣는 그림 풍경 _국지연
72 WITH ENSEMBLE l 아벨 콰르텟
익숙함에 설렘을 충전하다 _박찬미
76 CHALLENGE l 피아니스트 이혁
도전을 통해 무르익는 깊이 _이정은
80 ON THE ROAD l 뮤지컬배우 박강현 
백지 위에 오롯이 새겨질 그만의 색깔 _권하영
86 MY WAY l 바이올리니스트 KoN
나의 음악이 영생을 얻기까지 _박찬미
90 ARTS & LIFE l 배우 김석훈
내 안에 있는 모든 것 _국지연
94 SPRINIG STAGE l 봄맞이, 공연맞이
교향악축제·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서울연극제·음악극 ‘카르멘’ _‘객석’ 편집부
102 THE NEW BEGINNING l 첼암제 음악제 예술감독 이고르 페트루솁스키
더 높은 가치를 향해 _이미라
106 FOCUS l 미투(#MeToo) 이후 변화하는 공연계와 새롭게 만나는 작품들
하나의 인격체로 존재하는 여성을 노래하다 _권하영


GAEKSUK'S CHOICE

114 ‘객석’의 공연수첩
116 라 푸라 델스 바우스의 하이든 오라토리오 ‘천지창조’ _오지희
117 구스타보 두다멜/LA 필하모닉 내한공연(협연 유자 왕) _류태형
118 ‘이카이노의 눈’ & ‘고독한 목욕’ _배선애 
120 고블린파티 ‘소극적 적극’ _심정민
121 뮤지컬 ‘영웅’ _원종원
122 THEME RECORD l 뮤지컬 ‘렌트’ vs 뮤지컬 ‘아이다’ _지혜원
124 RECORD OF THE MONTH
128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32 SPECIAL l 이 시대에 태어난 악기들
음악의 한계를 부수고 경계를 확장하다 _이미라·송주호
144 GAEKSUK NOW_1 l 바이올리니스트 이수빈
145 GAEKSUK NOW_2 l 성악가 폴 포츠
146 GAEKSUK NETWORK_1 l 부산 드림씨어터
147 GAEKSUK NETWORK_2 l 중국 충칭 가극무극원 창작극 ‘두보’
148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l 서서히 몰락하는 다니엘 바렌보임
152 한국 작곡가 열전_4 l 정치, 검열, 심의 속의 순수음악 작곡가들
작곡가들의 정치적 참여와 순수음악짓기, 다시 생각해보기 _송현민
156 뮤지컬, 노래의 인문학_3 l 스프링 어웨이크닝
낙관하지 않는 희망 _정수연
160 GAEKSUK INFO


library

166 홍승찬의 窓_37 l 어우러짐의 아름다움
168 ARTS PLUS l 음악은 일상의 먼지를 영혼으로부터 씻어낸다 _이홍주
170 브랜든 최의 ‘예술가의 가방’ l 첼리스트 심준호
172 영화 l ‘페이지 터너’ _최재훈
174 전시 l ‘아이 드로우: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전 _박찬미
175 문화공간 l 클래시크 청담 _박찬미
176 신간 l ‘라 보엠’ 외 _권하영
177 독자의견
178 정기독자선물
182 LOCAL STAGE 
184 THE LAST SCENE l 고전의 바다에서 자유를 노래하다 _국지연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   2019년 07월

찬란한 삶의 선율


WELCOME INTERVIEW

말러와 슈트라우스로 물들 낭만의 정수, 죽음 너머의 세계를 탐미하다

말러와 슈트라우스는 낭만주의 음악의 정수로 뽑힌다. 특히 나치 시대의 굴곡진 동시대 역사를 살아낸 이들이 음악으로 표현한 인간 본연의 모습은 사뭇 다르게 다가온다. 마시모 자네티가 이끄는 경기필하모닉의 이번 마스터시리즈는 이 두 작곡가의 음악 세계를 조명한다. 말러 교향곡 4번과 슈트라우스의 ‘아폴로 여사제의 노래, 네 개의 마지막 노래’는 죽음과 삶, 인간의 깊은 내면을 꽤 뚫고 있는 작품들로, 2015년 오슬로의 소냐 여왕 콩쿠르 2위, 2016년 도밍고 콩쿠르에서 최고 여성 가수 1위를 수상한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의 음성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엘사 드레이지는 프랑스 ‘클래식 음악의 승리상’에서 보컬 디스커버리로 지명되었고 덴마크의 코펜하겐 오페라 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젊은 오페라 가수상’을 수상했다. 특별히 함께 무대에 서는 경기필하모닉은 한국 오케스트라 최초로 말러 교향곡 5번 음반을 발매한 오케스트라이기에 말러만의 특별한 그들만의 호흡이 기대를 모은다.

파리 음악원을 졸업한 엘사 드레이지는 워너뮤직을 통해 2018년 첫 솔로앨범을 출시했고 현재 유럽 주요 오페라 극장에서 활약 중이다. 2020년에는 사이먼 래틀과 다니엘 바렌보임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함께 무대에 오를 계획이다. 내한 공연을 앞둔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와 이메일 인터뷰를 나누었다.

한국에서 공연하게 된 소감이 궁금하다. 한국은 처음이라 굉장히 흥분되고 궁금하다. 늘 새로운 장소와 문화를 접하기 좋아하는 나에게는 의미있는 여정이 될 것 같다.

올해 파리 국립오페라에서는 어떤 활동 계획을 갖고 있는가. 현재 모차르트 오페라 ‘돈 조반니’에서 체를리나 역을 맡고 있으며, 9월에 벨리니의 오페라 ‘청교도’에서 엘비라로 데뷔한다. 베르디 오페라에서는 ‘리골레토’의 질다 역을 맡게 되어 기대가 크다.

이번 내한 공연 때 들려줄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작품들은 각 작품마다 어떤 음악적인 감동이 있나? 모든 것이 삶으로 이어지는 ‘봄’에서 시작해서 죽으로 끝나는 ‘저녁노을’까지 이 4곡들은 서로 연결되면서 삶의 순환으로 이어진다. 중요한 것이 그 이어짐이 무척 긍정적이고 평화롭다는 것이다. 죽음은 삶에 대한 작별인사이기도 하지만 삶에 대한 축하이기도 하다. 그는 이 작품을 작곡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는데, 마치 자신의 삶 이후가 존재한다는 것을 음악으로 말하고 싶었던 것 같다. 그래서 그의 음악은 슬프지만 감동적이다. 그 안에 자연이 있고 여전히 남아 있는 삶의 신비로움은 또 다른 음악으로 승화된다. 죽음을 더 이상 두려운 존재가 아니라 우리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과정이 아름답다.

슈트라우스의 ‘네 개의 마지막 노래’를 부를 때 당신은 어떤 감정이 드나. 슈트라우스의 ‘네 개의 마지막 노래’는 인생이라는 여정의 시작과 같다. 우리는 그 삶의 여정을 통해 저 너머의 세계를 바라보게 된다.

천국의 삶을 노래한 말러의 교향곡 4악장은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고 생각하나. 말러 교향곡 4번에서는 소프라노 솔로가 4악장과 마지막 악장을 장식한다. 말러의 교향곡 4번은 자연과 전원의 모습들이 잘 드러나 있다. 이 전원적인 분위기를 섬세하게 묘사하기 위해 오케스트라를 매우 독자적으로 사용하며, 중세의 독일 민속 노래를 인용한다. 그의 음악은 슈트라우스의 가곡에도 깊은 영감을 주었다. 뛰어난 유머감각 역시 곡 속에 녹아있다.

당신에게 천국은 어떤 존재인가. 천국이 말러의 교향곡 4번 같다면 정말 흥미로울 것 같다. 농담이다. 사실 나는 천국이나 지옥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지금 내 삶 그 자체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느낀다.

음악적인 영감은 어디에서 받는가. 내가 읽는 책, 보는 그림, 전시들이 내 음악적 자양분이 되고 음악 그 자체로부터도 영감을 받는다. 자연에서,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좋은 영감을 받는다. 음악처럼 나를 생기있게 하는 것이 있을까. 노래는 내 영혼이다.

음악을 통해 당신이 나누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사람들이 마음속에 삶에 대한 아름다움을 가득 채워 넣는 특별한 경험을 했으면 한다. 음악회에서 만나게 되는 작품을 새롭게 해석하고 통찰하고 관심을 갖게 된다면 그 안에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음악을 듣고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

 국지연 기자 사진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마시모 자네티/경기필하모닉(협연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

7월 19일 오후 8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7월 20일 오후 5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 말러 교향곡 4번 외




[출처] 월간 객석 (2019년 07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10+Star 텐아시아(텐스타)
  


빅이슈 코리아 The Big Issue Korea (우편배송)
  


빅이슈 코리아 The Big Issue Korea (우편배송)
  


음악저널
  


전라도닷컴
  










  장바구니   0
 최근 본 상품  1
 주문조회  0
 만기  D-0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