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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월간 교통



발행사 :   한국교통연구원
정간물코드 [ISSN] :   1228-307X
정간물 유형 :   학술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교통,
발행횟수 :   월간 (연12회)
발행일 :   당월 말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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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간물명

  월간 교통

발행사

  한국교통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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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스마트시티와 함께 가는 교통

[특집] 스마트시티 구축과 교통부문 대응전략
[특집1] 스마트시티 정책 추진방향과 전략
[특집2] 스마트시티 인프라 건설 전략
[특집3] 스마트시티와 교통부문 대응전략
[특집4] 한국형 스마트시티 모델 R&D 추진방향
[특집5] 미국의 ‘Smart City Challenge’ 추진현황과 시사점

[특집] KOTI 30년, 서른 가지 성공스토리 Ⅵ
[특집26] 물류산업 선진화의 토대를 마련하다
[특집27] 교통시설 투자재원 조달정책을 이끌다
[특집28] KTX 경제권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에 불 지피다
[특집29] 복합환승센터의 새로운 가능성을 활짝 열다
[특집30] 국가철도망 디자인,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하다

[KOTI NEWS] ‘차세대 초고속 신교통(하이퍼튜브, HTX) 공동융합연구 협약’ 체결 外
[사진으로본교통] 노르웨이 오슬로(Norway Oslo)

[안테나]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7
[안테나] 제96회 TRB 학술대회
[기자칼럼] 고향행 KTX 열차 안에서 떠올린 ‘신뢰’의 가치
[외국인이본한국교통] 철도의 발전과 함께 사라지는 철도의 추억
[Insight] 교통안보(Transportation Security)하이퍼루프(Hyperloop)
[교통인문학] 시계, 탈것의 이야기를 담다
[오피니언] 빌리지 존(Village Zone) 확대하여 교통사고 예방하자
[기고] 샌프란시스코 스마트 주차 SFpark 시스템 추진현황과 평가

[해외통신원 소식]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연구동향
[교통보도자료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 뉴스

[교통spot] 주차빌딩의 혁신Ⅱ







[신년사] 새해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KOTI의 희망

[특집] 2017년 교통정책 연구방향과 과제
[특집1] 미래교통전략연구소 : 통찰하고 상상하고 선도한다
[특집2] 2017년 교통기술연구소의 연구방향과 과제
[특집3] 교통빅데이터연구소의 도전과 혁신
[특집4] 글로벌교통연구소의 연구방향과 과제
[특집5] 2017년 종합교통본부의 연구방향
[특집6] 2017년 도로부문의 연구방향과 과제
[특집7] 2017년 철도교통 연구방향과 과제
[특집8] 2017년 항공정책 연구방향과 과제
[특집9] 2017년 물류정책 연구방향과 과제

[이달에만난사람]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KOTI NEWS] ‘2016 교통물류체계의 지속가능성 조사·평가 사업’ 시상식 개최 外
[사진으로본교통] 덴마크 코펜하겐(Copenhagen)

[Global KOTI] 급변하는 필리핀 교통사업과 ADB 대출지원
[안테나] ‘미래 철도교통 시대에 대응한 복합환승센터 개발’ 정책토론회
[오피니언] 교통시설 투자효율성 제고를 위한 중간점검제도 조속 도입해야
[기자칼럼] 육·해·공 차단을 통한 대북 제재, 얼마나 효과 거뒀나?
[외국인이 본 한국교통] 외국인에게 낯선 시내버스
[Insight] 교통안보(Transportation Security)
[교통인문학] 철도교통이 바꿔놓은 풍경들
[기고] 미국의 스마트 주차시스템 운영 동향과 시사점
[기고] 2017년 북한 신년사 분석 : 인프라 분야

[해외통신원 소식] 보행자 점멸신호기(Rapid Flash Beacon)의 도입과 효과 측정
[교통보도자료중계] 보도자료를 통해 본 주요 교통 뉴스

[교통spot] 주차빌딩의 혁신Ⅰ







[포커스] 자동차 1대당 하루 평균주행거리 현황

[시론] 국토·도시개발과 교통의 융합을 통한 국가발전의 새로운 전략
[특집] 수서 고속철도 개통의 의미와 효과
[Theme 1] 수서 고속철도 개통의 지역경제 효과
[Theme 2] 수서 고속철도 개통에 따른 도시 및 지역발전 전략
[Theme 3] 수서 고속철도의 접근교통체계 정비방안
[Theme 4] 고속철도 운임·요금 정책과 수서 고속철도 운임체계
[특집] KOTI 30년, 서른 가지 성공스토리 Ⅴ
21 유라시아 교통 · 물류 네트워크의 비전을 열다
22 다양한 항공운송서비스 제안으로 소비자 편익에 앞장서다
23 국가 교통기술을 해외에 수출하다
24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체계를 확립하다
25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녹색교통 국가전략을 짜다
[이달에만난사람] 이에다 히토시 일본 정책연구대학원대 전임교수
[KOTI NEWS] ‘투자평가제도의 진단과 개선방안 세미나’ 개최 外
[사진으로본교통] 독일 모젤(Mosel) 강의 가을

[Global KOTI] 지속가능 개발의 성장동력 : 오픈 데이터(Open Data)
[안테나] ‘투자평가제도의 진단과 개선방안’ 정책세미나
[안테나] 수서 고속철도, 대한민국 지역의 잠재력을 깨워라!
[오피니언] 화물차 운행시간 제한의 일석이조 효과
[기자칼럼] 자율주행차 혼자선 못 달린다
[교통인문학] 무인자동차 시대의 풍경
[독자투고] 세종에 정착한지 1년을 바라보며
[기고] 일본의 차세대 ITS 인프라 기술 동향
[해외통신원 소식] 일본의 리니어중앙신칸센 정비사업
[해외통신원 소식] 네덜란드의 전기자동차 정책
[교통보도자료중계] 도로 위 비즈니스 클래스,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개시 外

[교통spot] 스페인 바르셀로나시의 교통시설Ⅱ







[포커스] 수단별 주요 취급 화물품목

[시론] 방재 관련 교통전문가에 바란다
[특집] 경주 지진을 계기로 본 국가교통방재시스템 운영 실태와 과제
[Theme 1] 긴급수송로의 도입과 국민안전처의 역할
[Theme 2] 경주 강진을 대상으로 한 긴급차량 이동 시뮬레이션 결과와 시사점
[Theme 3] 일본의 국토강인화(国土强靭化) 추진계획과 시사점-재난대비대책 관점에서
[Theme 4] 지진 대비 교통대책의 개선방향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특집] KOTI 30년, 서른 가지 성공스토리 Ⅳ
16 자전거 선진국의 꿈을 앞당기다
17 지능형 미래교통, 국가 ITS 계획으로 준비하다
18 국가 물류기술 정책과 기술개발의 ‘산실’이 되다
19 명절·휴가철 ‘국민 대이동 대책’을 수립하다
20 국가 교통수요 예측의 기반을 마련하다
[이달에만난사람] 오영태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KOTI NEWS] ‘KOTI-국토교통부 정책연구협의회’ 개최 外
[사진으로본교통] 독일 뒤셀도르프(Duesseldorf)Ⅱ

[Global KOTI] 파리의 지하철
[안테나] ‘KTX경제권 투자활성화 방안’ 정책설명회
[안테나] 유라시아 교통물류 파트너십 라운드 테이블
[안테나] 제23회 멜버른 ITS 세계대회(ITS World Congress)를 다녀와서
[오피니언] 철도 투자는 계속되어야 하는가?
[기자칼럼] 고속철 맞수 KTX·SRT, 서비스 경쟁에 국민은 즐겁다
[교통인문학] 우리는 왜 자동차 안에서 분노하는가? - 보복운전의 심리
[독자투고] 기본에 충실한 행복도시를 위해
[기고] 한국 해외건설의 미래와 교통부문의 시사점
[해외통신원 소식] Smart DC : 워싱턴DC의 스마트시티 계획
[교통보도자료중계] 교통시설 확충·운영에 5년간 국비 92조 원 투자 外

[교통spot] SPOT 안토니오 가우디의 도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교통시설







[포커스] 지난 30년간 시내버스 요금 11배, 도시철도 요금 8배, 택시요금 6배(5km 주행 시) 상승 [시론] 자율주행차 운행의 법적 이슈 [지상중계] 한국교통연구원 개원 30주년 기념 국제세미나 [제1부제1세션] 스마트시티와 미래도로 [제1부제2세션] 미래기술과 철도교통 혁신 [제1부제3세션] 도시와 교통의 미래비전 [제2부제1세션] 글로벌 시대 항공의 미래 [제2부제2세션] 서비스와 기술이 창조하는 미래물류 [제2부제3세션] 빅데이터와 KTDB 이노베이션 [특집] KOTI 30년, 서른 가지 성공스토리Ⅱ [특집06] ‘교통사고 제로화’의 허브가 되다 [특집07] 동북아 허브공항 탄생, 그 태동의 씨앗을 뿌리다 [특집08] 교통선진국을 위한 ‘교통 빅데이터’ 시대를 앞당기다 [특집09] 철도산업 구조개혁 엔진이 되다 [특집10] 미래 자동차정책을 선도하다 [이달에만난사람] 홍순만 코레일 사장 [KOTI NEWS] ‘KOTI-중국 장안대 Joint Seminar’ 개최 外 [사진으로본교통] 스위스 체르마트(Zermatt, 마터호른 입구) [오피니언]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를 공동이용제도로 해소해야 [이슈] “스마트교통 시장, 2020년 110조 원까지 규모 커질 것” [Global KOTI] “Transport Forum 2016”의 특징 및 평가 [기자칼럼] 자율주행차의 트렌드와 딜레마 [교통인문학] 꿈을 향해 달리는 고속열차 [독자투고] 최소한의 배려, 매너 필요해 [기고] 유럽의 차세대 ITS 인프라 기술 동향Ⅱ [기고] ‘교통안전’ 소셜데이터 분석결과와 정책 제안 [해외통신원 소식] 유럽연합 차원의 드론 운용규칙 제정 현황 [해외통신원 소식] 야생동물 충돌사고 방지를 위한 동물검지방안 연구 [교통보도자료중계] 수도권 동남부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 外 [교통spot] 태국 방콕시 도시교통의 현장








[포커스] 우리나라 도로 지난 30년간 2배 증가

[President’s Message] KOTI 30년을 딛고 미래를 생각한다
[Congratulatory Message] 국토교통부 장관 강호인 外
[특집] KOTI 30년, 서른 가지 성공스토리Ⅰ
[특집1] 국가기간교통망의 밑그림을 그리다
[특집2] 속도혁명에서 생활혁명까지, 고속철도시대를 열다
[특집3] 도시철도, 본격적인 대중교통시대를 열다
[특집4]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제’로 교통체증 해소의 물꼬를 트다
[특집5] 보행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회고와 전망, 어제를 기억하며 내일을 연다] 역대 원장 회고사 & 교통 유관 학회장 격려사
[좌담회] 한국교통연구원 개원 30주년 기념 ‘한국교통 미래를 위한 전문가와의 좌담회’
[사진으로 본 KOTI 청사 이모저모] 여의도 시대에서 세종 시대까지
[국내·외 MOU 체결현황] 국내·외 180여 개 유관 전문기관과 MOU 체결
[이달에 만난 사람]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KOTINEWS] ‘2016 KOTI-Iran Qeshm Free-zone Area(QFA) Joint Seminar’ 개최
[사진으로본교통] 아씨시(Assisi)의 골목길Ⅱ

[Global KOTI] 우버에 대한 단상
[오피니언] 도심공항터미널 이용 확대로 인천국제공항 혼잡 완화를
[기자칼럼]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제도 근간 뒤흔든 폭스바겐, 기업에 휘둘리지 않는 제도 구축도 필요
[교통인문학] 컴퓨터 게임에서 만나는 교통수단들
[독자투고] 다른 도시 다른 느낌
[기고] 셉테드(CPTED) 주차장 적용사례 및 시사점
[해외통신원 소식] 교통분야 에너지 절감 및 대체에너지 촉진을 위한 독일 정부의 정책방향
[교통보도자료중계] 철도망 구축에 향후 10년간 19.8조 원 민간자본 유치

[교통spot] 드론의 물류 및 교통 활용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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